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죽전 CGV 1층 돈가츠 집 바른돈가츠 죽전 CGV점

by 춈덕 2023. 11. 23.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대구 죽전동에 CGV가 오픈했어요.

영화 보러 가끔 가는데, 하루는

영화 관람 전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영화관 1층에 돈가츠 전문점이라는

바른돈가츠가 생각나 방문해 봅니다.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551, 1층

죽전 CGV건물(골든타워) 1층에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던 바른돈카츠.

 

밝으면서도 깔끔한 내부에는 약 12개의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어 영화 기다리며

식사하기에 괜찮아 보였어요.

 

요즘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 많이 하죠?

바른돈카츠는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있어

자리에서 음식 주문 바로 할 수 있어요.

카츠부터 파스타 등 메뉴가 다양합니다.

 

키오스크 주문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직접 주문을 할 수도 있어요. 저희는

태블릿이 고장 나 직원분이 메뉴판을

주셨어요. 전 아날로그 세대가 맞아요.

 

키오스크 보다 한 페이지씩 넘기며

메뉴를 찾는 게 더 익숙합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고민하다 돈가츠를

주문했어요. 돈가츠 전문점이니까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

마지막 주문은 밤 9시까지 받아요.

 

깔끔하게 정리된 내부와 테이블을 보니

아직 가게를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았어요. 창가 쪽에는 2인 테이블 있는데

복도를 보며 밥을 먹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성격을 가진 제겐 벽이 더 편해요.

 

잠시 후 주문한 메뉴인 바른돈가츠와

바른김치우동+미니돈가츠가 나옵니다.

 

가격은 둘 다 12,900원. 요즘 물가로

치면 이젠 1만 원 넘는 메뉴가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됩니다.

 

피클, 단무지, 김치까지 한 상차림으로

제공되는 메뉴는 정갈해 먹기 좋았어요.

김치우동을 주문했는데, 제가 착각했어요.

사실 먹고 싶던 메뉴는 김치나베 돈가스.

 

예전 서울 생활에서 먹은 김치나베가 너무

맛있었어요. 그런데 식당이 폐업을 해버려

더 이상 맛보진 못했어요. 여전히 그 맛을

잊지 못해 김치나베가 있는 식당은 일부러

시켜 먹곤 하는데, 여전히 그 맛을 내는

식당을 찾지 못하고 있어요.

 

유부와 우동, 오뎅 등 다양한 고명이 있는

바른 돈가츠 김치우동. 김치찌개에 우동을

넣었다 생각하는 게 편할 듯.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취향이

맞는 음식일 것 같았어요.

 

두툼한 돈가츠와 큰 새우튀김이 올려진

바른돈가츠입니다. 빵가루를 두루 입힌

바삭한 튀김에 부드러운 속이 적절하게

조리된 돈가츠입니다. 여기에 깔끔한

과일 샐러드가 입가심하기에 괜찮았어요.

 

한국인은 밥심이에요. 돈가츠에 함께

나오는 윤기 있는 흰쌀밥이에요.

그런데 돈가츠보다 김치우동 국물에

밥을 슥슥 비벼 먹는 게 더 맛있었어요.

영락없는 한국인입니다.

 

돈가츠를 찍어 먹는 소스 맛이 좋아요.

처음 먹을 땐 많이 접한 향인데 도저히

생각나지 않더라고요. 계속 맛을 보다

이 향이 무엇인지 알아챘어요. 바질이

들어간 소스였어요. 돈가츠를 소스에

찍어 먹을 때마다 입안 가득 퍼지는

바질향이 돈가츠의 맛을 더해 줍니다.

 

영화 관람 전 가볍게 먹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식사일지 몰라요.

 

하지만 영화관에서 아무것도 먹지

않는 분이라면 식사 한 끼 해결하고

영화 관람 하는 것도 괜찮을 듯한

식당이랍니다.

 

바른 돈가츠 대구 죽전 CGV점

▶ 위치 :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551 1층,

▶ 영업 : 매일 11:00 - 22:00 / (라스트 오더) 21:00

▶ 문의 : 0507-1443-7032

▶ SNS: https://www.instagram.com/bareun_donkatsu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