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춈덕's 해외여행/[해외] 베트남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맛집 쏨모이 가든 냐짱 식당

by 춈덕 2025. 12. 23.
728x90
반응형

2025년 11월, 베트남 나트랑으로 휴가를 다녀왔어요. 여행을 갔을 때 가장 기대되는 것이 현지 음식입니다. 특히, 한국인이 추천하는 식당은 한국인의 입맛과 분위기에 맞춘 경우가 많아 실패할 확률이 적답니다.

 

아직 나트랑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여행 첫날, SNS의 힘을 빌려 나트랑의 현지 맛집으로 소문난 <쏨모이 가든> 나트랑 지점을 다녀왔어요.
 


베트남 나트랑 쏨모이 가든
 
📍주소 : 144 Đ. Võ Trứ, Tân Tiến,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영업시간 : 06:30 - 22:00
📞문의 : +84777651004
📕메뉴 : https://pf.kakao.com/_xdVQxnG

 

씀모이가든

신 짜오(Xin chào)! 향긋한 베트남의 맛과 정성 가득한 서비스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pf.kakao.com

 


트랑 시티에 있는 <쏨모이 가든>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어요. 인기 맛집인 만큼 방문객이 많더라고요. 한국인들에게 소문난 맛집이라 방문객 대부분은 한국인 것 같네요.

 

가든이라는 가게 이름답게 정원컨셉의 1층입니다. 여러 풀들 사이로 새장에 새도 있네요. 하지만 1층에는 사람이 거의 없어요. 왜냐하면 1층은 야외형식이라 에어컨이 없거든요. 동남아시아의 더위가 느껴지는 정원이에요.
 

쏨모이가든이 추천받는 이유는 2층의 쾌적한 공간 때문이랍니다. 현지식당 대부분은 에어컨이 없지만, 쏨모이가든 2층에는 에어컨 덕분에 시원한 내부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베트남 나트랑 맛집 쏨모이가든의 규모는 꽤 커요. 대형 복합레스토랑이라는 쏨모이가든은 베트남 전통식부터 BBQ, 해산물 등 6가지 브랜드 식당이 모여 가게를 운영한다 해요. 그러다 보니 메뉴판도 엄청 많은데, 메뉴 정독하다 시간 다 보낼 듯.
 
베트남에서 한국 메뉴판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 쏨모이 가든은 한국어 전용 메뉴판에 음식에 대한 설명도 있어 부담 없이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어요.
 

"물도 좋지만, 지금은 망고시즌이니 망고 원 없이 먹어야 해!"
 
여행 전부터 망고 노래를 부른 아내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먹은 과일과 음료수는 대부분 망고였어요. 쏨모이가든에서도 음료로 망고를 주문했는데, 망고주스 위에 망고 조각도 올려주더라고요. 음료와 함께 후식으로 망고까지 먹을 수 있어 깔끔하게 좋았던 녀석이에요.
 

"음식 양이 적을 줄 알았는데, 양이 너무 많은데?"
 
우리 부부가 주문한 메뉴는 총 4가지로 쌀국수볶음국수, 모닝글로리 볶음넴느엉 입니다. 아, 첫 식사라 양을 잘 몰랐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고요. 이럴 줄 알았으면 메뉴 하나는 먹어보다 시킬걸 그랬어요. 뭐, 일단 메뉴는 나왔으니 하나씩 맛을 보기로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에서 하루 두 끼는 쌀국수를 먹을 만큼 저는 쌀국수를 좋아합니다. 역시, 한국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본토에서 먹는 쌀국수는 더 맛있었다는 것. 아내는 볶음국수를 시켰는데, 파스타 같은 느낌이랄까요? 매운 맛보단 느끼한 맛이 조금 더 났던 기억이 스쳐 지나갑니다.
 

동남아에서 빠질 수 없는 모닝글로리. 공심채 볶음인 이 녀석은 태국에서도 실컷 먹었는데, 이곳에서도 빠질 수 없어요.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녀석이라 한국인에겐 반찬으로 많이 먹는 녀석이죠? 반찬으로 가볍게 주문한 양 치고는 많더라고요.
 

나트랑 쏨모이가든에서 음식 양이 많아지게 된 원인인 넴느엉. 구운 돼지고기 꼬치를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는 요리인데요, 옆 테이블을 보니 월남쌈으로 4조각 밖에 없길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양인줄 알고 주문했어요. 그런데 막상 나오는 양을 보곤 너무 많이 시켰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8조각이나 나온...
 
넴느엉은 직접 만들어 먹을 수도 있지만, 메뉴 주문 시 직원에게 요청하면 직원분이 테이블에서 직접 월남쌈을 만들어 줬어요. 채소와 고기를 넣어 오밀조밀 월남쌈이 하나씩 만들어집니다. 8조각... 4조각이면 충분한 우리였는데... 그래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한국인이 많은 만큼 곳곳에 한국어로 된 설명이 가득했어요. 베트남에서 계산을 해달라 하려면 '띤띠엔'이라 하면 된데요. 신짜오는 안녕하세요. 띤띠엔은 계산해 주세요. 이렇게 베트남어 두 개를 배웠어요.

 

나트랑 맛집 쏨모이가든의 가격은 일반 현지식당보다는 가격이 높지만, 과하다할 정도는 아니에요. 현지식당에 비해 1.5배 정도 가격이 높다 할까요? 그럼에도 쏨모이가든을 많이 찾는 이유는 바로 위생과 쾌적함이래요.

 

에어컨이 없는 현지식당에서 선풍기 바람에 의존해 밥을 먹어도 되지만, 이왕이면 쾌적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직원 서비스가 좋다는 점 등 이런 이유로 쏨모이가든 찾는 여행객 많다 해요. 해외여행 중 물갈이로 몸 걱정한다면 처음부터 현지음식점 보단 이런 식당을 권한답니다.

 

베트남 나트랑 가볼만한 식당을 찾는다면 맛과 쾌적함을 모두 갖춘 베트남 나트랑 식당 <쏨모이 가든> 추천해요.

 


베트남 나트랑 여행 1일차 정리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여행 1일차 정리 세계여행 냐짱

2025년 11월 말에서 12월까지 6일간 아내와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름에 일이 바빠 휴가를 못 간 것이 아내에게 미안해 일주일간 일을 쉬고 '많이 늦은 여름휴가'를 다녀온 셈이

worldincamer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