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국내여행

감포항 이야기와 빛의 만남, 감포 가볼만한 곳 송대말등대 빛전시관

by 춈덕 2022. 12. 9.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상북도

 

ll 송대말등대 빛 체험전시관

  작년 5월쯤, 송대말등대를 방문했을 때 바로 옆 건물이 공사 중이었어요. 한옥식 건축에 삼층석탑 모양의 등대. 지난 2001년 2월, 등대를 종합 정비하면서 '감은사지 3층 석탑'을 형상화한 모습으로 추가 건립한 등대랍니다. 단순한 등대의 역할만이 아닌 등대와 바다 관련 자료를 전시한 전시실의 역할도 하는 등대전시관이랍니다. 그리고 최근 《송대말등대빛체험전시관》으로 새 단장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송대말등대 빛체험전시관
송대말등대 바로 옆이라 함께 방문하시면 좋아요

 

송대말등대와 감포항방파제 방문하셔요

 

경주 감포항남방파제&송대말등대 등대여권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상북도 ll 등대여권, 이번엔 감포에요 등대 여권을 보다 경주 감포에 감포항남방파제등대가 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경주는 왕릉만 생각할 수 있는데, 양남주상절리 등

worldincamera.tistory.com

 

ll 전시∙체험 모두 무료예요

  1층과 2층으로 나눠 5개 존과 13개의 콘텐츠로 구성된 송대말등대빛체험전시관. 빛을 이용해 감포항 및 등대, 그리고 신라의 역사를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전시관이에요. 무료입장이 가능하기에 냉큼 들어가 봅니다. 빛 체험 전시관인 만큼 내부는 어둡지만, 이 어둠 덕분에 곳곳에서 보여주는 빛들의 향연에 감탄을 내지르기도 합니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신기한 전시관입니다.

빛을 이용한 감포항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전시관
총 5개의 존과 13개의 콘텐츠가 있어요
신라시대의 이야기를 빛을 이용한 해석

 

ll 관객 체험공간 많아요

  요즘은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많아지고 있어요. 이곳 역시 단순한 전시가 아닌 정보가 궁금한 관객이 직접 물체를 터치하거나 움직여야 작동하는 전시∙체험 공간이 곳곳에 있습니다.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기보다 관객이 능동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면 더욱 기억에 오래 남기도 하죠. 특히, 아이들에게 전시관은 따분한 곳이 아니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좋은 방향으로 건축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빛이 바뀌면서 설명이 나옵니다
필요한 정보를 터치하면 불이 켜지는 체험 전시

 

ll 빛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시간

1층은 주로 역사와 사실에 대한 전시를 주로 했다면 2층은 빛의 아름다움을 표현해둔 곳이라 할 수 있겠더라고요. 프리즘을 통과하는 빛의 아름다움과 빛의 변형 등 화려함과 몽환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건물 규모는 100평 정도로 인파가 많이 몰린다면 좁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행히 주말인데도 방문객이 너무 몰리진 않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 좋았어요.

2층은 조금 더 빛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마치 파도를 연상케하는 분위기, 조명을 이용해 움직임 줄 수 있어요
어지러울 수 있지만, 몽환적인 느낌도 많은 이곳

 

ll 아이들이 좋아하는 별채

등대 전시관 맞은편에 있는 별채, 이곳 역시 체험존과 함께 감포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겨 있는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갤러리존이더군요. 특히 벽에 비치는 스크린에 공을 던지면서 바닷속 쓰레기를 없애는 게임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더군요. 역시 아이들은 단순 구경하기보다 직접 뭔가를 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이라면 별채 방문 잊지 말고 들러보세요.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별채
공을 던져 바다쓰레기를 제거하는 게임존
갤러리아, 영상 등이 있어요
공간은 작지만, 아이들에겐 놀기 좋은 곳이죠?

 

ll 하얀 LED 수국 정원에서 찰칵

  겨울인데 등대 전시관 옆 정원에는 하얀 수국이 잔뜩 피어 있습니다. LED 수국으로 빛이 들어오는 듯한데, 낮에 방문했을 땐 하얀 수국만 볼 수밖에 없어요. 그래도 하얀 등대와 너무 잘 어울리는 수국 정원. 푸른 바다를 보는 것도 좋고, 이렇게 등대 전시관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길이었어요.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체험∙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감포항, 송대말등대를 방문한다면 빛 체험전시관도 함께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얀 등대와 LED 수국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송대말등대 빛 체험전시관
▶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감포로 226-19
▶ 문의 : 054-773-8755
▶ 운영 : (화-일) 10:00 - 18:00 (17:00 입장 마감)
▶ 휴게시간 : 12:00 - 13:00
▶ 휴무 : 매주 월요일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