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국내여행

남해여행, 싱싱한 전복과 돌문어 물회맛집 해살이

by 춈덕 2020. 5. 22.
728x90
반응형

Trip in NamHae

맨인대구

 

 

ll 남해 물회 맛집

  어느 나라 또는 도시를 방문하면 #현지음식은 필히 먹어보곤 합니다. #남해여행에서 첫 시작은 #남해현지음식을 먹는 것이었어요. #현지인추천음식이 어떤 것이 있을까 찾아보다 물회를 많이 추천하시더라고요. 물회는 동네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데 이곳의 물회는 조금 특별하다 하더군요. 그래서 남해여행의 첫끼는 전복과 돌문어가 듬뿍 담긴 물회 맛집, 해살이를 방문했답니다.

평일에 방문한 남해는 조용했어요
오늘 점심은 물회 너로 정했다!

 

 

ll 생선류는 없어요

  식당 벽에 큼직하게 붙은 메뉴판에는 식당에서 판매하는 여러 메뉴가 적혀있었어요. #물회 #해물전복덮밥 #해물전복찜 #해산물 까지 생선류는 없었어요. 술안주가 다수였지만, 어떻게 보면 전복과 소라 등 전문적으로 해산물을 취급한다는 믿음을 줬어요. 여러 해산물을 먹어보곤 싶었지만, 왠지 모두 먹지 못할 것 같아 처음 계획했던 물회만 먹기로 했어요.

해산물로 물회를 먹어 볼까요?
오늘 먹기로 했던 메뉴는 물회, 일반 물회보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

 

 

ll 전복과 돌문어 듬뿍 물회

  미리 검색했던 #전복스페션물회를 주문합니다. 잠시 후 사장님이 들고 오신 양푼이에는 #전복 #돌문어가 듬뿍 들어있었어요. 여기에 오징어 숙회까지 더해져 양이 꽤 많아 보이던 전복스페셜물회. 참, 물회는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사장님께서 직접 문어와 전복을 잘라주시고 물회를 섞어주신답니다. 양념장으로 조금씩 붉게 변하는 물회를 보고 있으니 어느새 군침 가득!

문어와 전복을 듬뿎 썰어 넣어줘요.
사장님께서 직접 물회를 쓱쓱쓱 비벼 주셔요.
개인 그릇에 나눠 담으면 이제 먹을 준비 끝!

 

 

ll 냉면과 함께

  접시에 따로 담아주는 한 덩이의 #냉면. 물회와 함께 먹으면 좋다 하셔서 면을 물회에 퐁당 담가줍니다. 먹기 좋게 자른 전복과 돌문어를 냉면과 함께 휙휙 감아 한입 가득 먹으니 새콤달콤한 맛이 입안 가득 퍼졌어요. 전복과 돌문어의 식감도 그대로 전해져 씹어 먹는 재미도 있는 물회. 어느새 한 그릇 뚝딱 비워냅니다.

함께 나오는 냉면 한 덩이를 풍덩!
 냉면을 전복과 돌문어에 돌돌 싸서 먹으니 더 맛있었다는!

 

 

ll 공깃밥 추가

  물회를 막 먹기 시작했을 때, 사장님께서 면도 좋지만 물회 육수에 함께 말아먹는 밥도 일품이라 하셨어요. 오늘은 특별히 서비스로 주신다 하셨지만, 음식을 많이 먹지 못하는 저희는 아쉽게 공깃밥까지 먹진 못했어요. 비록 밥까진 먹지 못했지만, 푸짐한 물회 한 그릇을 먹어 기분 좋아진 여행의 시작이었답니다.

반찬도 맛있는! 특히 남해는 멸치가 유명하던데, 멸치 반찬도 왤케 맛있을까요
사실, 물회를 먹으면 찬에 손은 많이 가지 않지만 그래도 모두 먹었답니다

 

 

ll 남해여행의 시작, 밥 먼저 먹기

· 연락처 : 055-863-1555

· 주소 : 경남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790 / 당항리 1493-5 해살이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