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주말 여행 대구 벚꽃 나들이 장소 5곳 추천드려요

by 춈덕 2024. 3. 29.
728x90
반응형

벚꽃 가득 대구 벚꽃 나들이 명소 5곳

봄의 시작인 벚꽃이 곳곳에 피기 시작했어요. 이번 주말부터 대구 곳곳에도 벚꽃나들이로 인파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다녀온 대구 벚꽃나들이 장소 5곳을 알려드려 해요.

 

1. 수성못

아름다운 벚꽃길을 걸으며 연못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수성못대구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요. 사실, 벚꽃시즌뿐 아니라 언제나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한데요. 나무 사이로 산책로가 있어 차량 걱정할 필요 없이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여기에 수성못 주변으로 수많은 카페와 식당이 있어요. 그래서 산책을 하다 휴식이나 식사를 위해 가게들을 많이 들르기도 했어요. 특히, 수성못 바로 앞에 위치한 상가들은 앉아서 벚꽃을 즐기는 곳으로 핫플레이스랍니다.

 

2021.05.01 -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 스테이크 세트와 함께 수성못 뷰를 즐길 수 있는 서가 앤 쿡 대구수성못점

 

스테이크 세트와 함께 수성못 뷰를 즐길 수 있는 서가앤쿨 대구수성못점

Food in Daegu 맨인대구 ll 서가앤쿡 대구수성못점 벚꽃이 피기 전이었던 3월 초, 대구 수성못에 있는 서가앤쿡을 다녀왔어요. 푸짐한 한상 차림의 스테이크 세트를 먹을 수 있어 가족, 연인들의 외

worldincamera.tistory.com

 

2. 이월드 & 83타워 벚꽃길

대구 두류공원 일대는 매해 벚꽃을 보기 위한 방문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뤄요. 두류공원 주변의 벚꽃길과 83 타워, 그리고 이월드까지 세 곳 모두 벚꽃놀이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들이에요.

 

놀이기구와 꽃 구경을 한 번에, 이월드

대구 이월드는 놀이공원으로 입장권을 구입해야 해요. 입장권 금액이 벚꽃만 보러 가기엔 결코 싸지 않다는 점. 그래서 이월드를 가신다면 놀이기구를 타면서 공원 곳곳에 있는 벚나무들과 사진을 찍는 커플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린답니다.

 

무료 벚꽃 로드, 83타워길

사실, 벚꽃 구경은 이월드 보단 83타워길이 더욱 인기 많아요. 대구의 상징인 83 타워(구 대구타워)를 오르는 2차선 도로길을 따라 수많은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요. 이곳이 인기 많은 이유는 무료이기 때문이에요. 이월드에 입장하지 않고도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어 산책로로 그만이거든요.

 

낮보단 밤에 방문하길 추천해요. 야간 조명이 켜지면 벚꽃이 조명색에 맞춰 색이 계속 변하거든요. 대구 벚꽃 야경명소로 단연 1등이라 해도 손색없는 곳이랍니다.

 

3. 아양교 벚꽃길

대구 동촌유원지와 함께 아양교는 대구 동구 데이트코스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특히, 봄철에는 아양교의 벚꽃길은 산책하기 좋아 동네 주민은 물론 방문객이 넘쳐난답니다. 이맘때가 되면 지역 행사도 같이 진행해 더욱 붐비는 곳이에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이유는 벚꽃길은 자동차는 물론 자전거, 오토바이도 들어올 수 없기 때문이에요. 마음껏 벚꽃을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 동구를 방문한다면 아양교쪽을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4. 고모역

지금은 폐역이 되었지만, 역의 역사와 벚꽃산책을 즐기기 딱 좋은 고모역. 몇 년 전부터 SNS에 벚꽃 명소로 떠 오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크진 않지만, 작은 역 주변으로 피어 있는 벚꽃과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한 일종의 사진 명소랍니다.

 

5. 침산정

대구 북구 벚꽃 명소도 하나 추천해 드릴게요. 돌계단과 함께 벚꽃 사진을 찍기 좋았던 침산정. 사실 이곳은 침산공원의 일부인데요, 워낙 이 돌계단에서 벚꽃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분이 많아 이곳만 유명해졌어요.

 

돌계단을 따라 오르면 북구8경중의 하나인 침산에서 신천대로의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어 야경 명소이기도 해요. 시간이 된다면 늦은 오후에 방문해 돌계단에서 사진도 찍고, 공원 산책도 하고 야경까지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2020.07.17 -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 대구북구 벚꽃&야경 보기 좋은 곳, 침산공원

 

대구북구 벚꽃&야경 보기 좋은 곳, 침산공원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북구 벚꽃&야경 보기 좋은 곳, 침산공원 by 춈덕 2020. 7. 17. Trip in Daegu 맨인대구 ll 대구 북구 가볼만한 곳, 침산정   비가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했던 한 주였어요. 변덕

worldincamera.tistory.com


이 외에도 대구 곳곳에 벚꽃 명소가 많아요. MBC네거리, 두류공원길 등 유명한 곳도 있지만, 때론 길을 가다 벚꽃이 예쁘게 펴 있는 곳도 도심 곳곳에 있답니다. 싱그러운 분홍빛이 가득한 봄, 예쁜 구경 많이 하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