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다시 찾은 부산 방어 맛집 우리포차 1호점 & 2호점

by 춈덕 2024. 3. 9.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부산광역시

 

2월의 마지막 주, 부산을 다녀왔어요. 대방어가 무척 먹고 싶었거든요. 겨울 부산 대방어라 하면 생각나는 <우리포차>를 2020년 이후 방문하지 않았어요. 여러 곳에서 방어를 먹어봤지만 여전히 생각나는 우리포차의 대방어. 그래서 이번에 방어를 먹으러 부산을 갔답니다.

 

최근 비가 자주 왔어요. 부산을 방문하는 날도 비가 내립니다. 예전에 우리포차를 방문했을 때 오후 2시쯤 식당에 가서 대기명단에 이름을 적었던 게 기억났어요. 그리고 5시부터 대방어를 먹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무작정 가기로 했어요. 못 먹으면 뭐 어쩔 수 없이 음식이나 먹자는 생각으로요.

 

https://worldincamera.tistory.com/384

 

부산 맛집 대방어는 이 집, 우리포차2호점

Food in Busan 맨인대구 ll 부산 대방어 전문 식당, 우리포차 차가운 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어요. 날은 추워졌지만 겨울이 다가오면 제철이라는 음식이 많이 있죠. 그중에서도 회를 좋

worldincamera.tistory.com

 

부산 수영구 광일로 29번길 11, 우리포차 2호점

 

오랜만에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저녁 7시쯤 도착했는데, 가게에는 이미 사람이 많아요. 대기명단을 찾는데 명단이 보이지 않아 이미 마감되었는지 직원분께 물어보니 가게 문 옆에 붙어있는 태블릿에 대기명단을 적으면 된 다해요. 몇 년 만의 방문에 바뀐 대기 시스템이 새롭군요.

 

"두 분은 옆 건물로 가시면 돼요"

 

옆 건물? 직원분이 가게 옆에 있는 다른 건물로 저희를 데려갑니다. 가게 바로 옆에 새로운 점포가 생겼더라고요. 3호점인가? 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 1호점이 2호점 옆으로 이전을 했다 합니다. 1호점이 2호점 옆으로 이사하는 신기한 가게입니다.

 

밝은 분위기의 내부였지만, 이곳 역시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차마 실내사진은 찍지 못하고 괜히 실내에 걸려 있는 간판만 한 번 찍어 봅니다. 그래요 대방어는 우리 포차예요.

 

부산 방어 맛집 우리포차의 방어는 특방어로 소문이 자자해요. 그래서 더 맛있는 것인지도 모르죠. 그런데 가격을 보곤 깜짝 놀랐어요. 4년 전에 방문했을 때 방어(소)의 가격이 50,000원이었는데, 지금은 70,000원이 되었더라고요. 1년에 5,000원씩 오른 방어시세 무시무시합니다.

 

변함없는 상차림이에요. 방어와 함께 싸 먹기 좋은 백김치입니다.

 

예전엔 영업시간이 17시였던 것 같은데 우리포차의 영업시간이 16시로 당겨졌더라고요. 16시부터 23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랍니다. 문의는 051-757-0152. 테이블링으로 대기명단 작성은 13시부터 가능해요.

 

주문 후 20분 정도 기다렸을까요? 드디어 기다리던 방어가 나왔어요. 역시, 우리포차 방어의 비주얼을 보는 순간 박수가 나왔어요. 친구에게 방어 먹고 싶다 해 몇 군데 들렀지만, 역시 우리포차의 방어를 따라가진 못했거든요. 무엇보다 이렇게 잘려 나오는 방어집이 없었어요.

 

무순이 가득 올려진 신선한 방어의 모습이 그저 흐뭇합니다.

 

숙소에 차를 두고 왔어요. 방어 먹는데 술이 빠지면 안 되거든요. 부산에 왔으니 대선으로 주문합니다.

 

https://worldincamera.tistory.com/471

 

부산 가볼만한곳 영도 빨간등대횟집 대방어코스요리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부산광역시 ll 부산 영도 근처 가볼 만한 횟집 주말 어머님을 모시고 부산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태종대를 둘러볼까 해 대구에서 출발했는데, 부산에 도착하니 12시가

worldincamera.tistory.com

 

소주와 제대로 궁합이 좋은 대방어를 먹으니 소원 성취 했어요.

 

김 위에 방어, 백김치, 무순까지 알차게 올려 한입 싸 먹어 봅니다. 역시, 어떻게 먹어도 맛있어요. 부산 방어 맛집 우리포차의 대방어는 왜 유독 더 맛있을까요? 

 

방어초밥 빠질 수 없어요. 기본 제공되는 밥에 방어를 한 점 올려 초밥도 만들어 먹어 봅니다. 기다란 대방어 위에 밥을 올려 방어를 돌돌 싸 먹어도 돼요.

 

기분 좋게 먹은 방어입니다. 역시 맛은 4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것 같아요. 이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은 부산 우리포차입니다. 물가 상승이 심해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맛이 너무 좋아 최애집의 변함은 없을 것 같아요. 다음 겨울을 또 기대해 봅니다.

 

ll 부산 방어 맛집 우리포차

▶ 위치 : 부산 수영구 광일로 29번 길 9

▶ 테이블링 예약 : 13:00 - 23:00

▶ 영업 : 16:00 - 23:00

▶ 휴무 : 매주 일요일

▶ 문의 : 051-757-0152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