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포항 구룡포해수욕장 풍경이 예쁜 오션뷰 카페 루치아

by 춈덕 2024. 3. 18.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상북도 포항

 

1월 초, 포항 구룡포를 다녀왔어요. 구룡포 근처를 돌아다니다 찾은 <카페 루치아>를 방문해 봅니다. 풍경과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든 카페였답니다.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420-5, 카페 루치아

 

구룡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예요.

 

1층 입구에 들어가니 바로 카운터가 나타납니다. 매대에는 달콤해 보이는 디저트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맛있어 보이지만, 점심을 먹고 방문한 터라 디저트는 빼고 음료만 마시기로 했어요.

 

포항 구룡포 해수욕장 카페 루치아의 1층은 앉을 만큼의 여유로운 공간은 없었어요. 카운터와 함께 바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거든요. 음료를 주문 후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다 소품들을 보곤 발걸음을 멈췄어요.

 

커피 관련된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딱 제 취향이었거든요. 깔끔하면서도 적당히 진열된 소품을 보니 뭔가 기분이 좋아집니다.

 

카페 2층에 오르니 '우와!'라는 감탄이 나왔어요. 흰색과 검정, 브라운의 인테리어로 분위가 연출된 루치아 카페 2층. 여기에 넓은 유리창으로 구룡포 해수욕장의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창밖을 바라보며 커피 마실 수 있는 테이블도 있고요,

 

단체 손님들을 위한 테이블도 있어요.

 

전등과 벽에 걸린 액자까지 톤을 맞춰 더욱 멋져 보이는 카페 내부입니다.

 

포항 구룡포 오션뷰 카페 루치아의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 영업 종료시간을 달라요. 평일은 20시, 주말은 21시에 영업을 종료한답니다. 매달 2, 3번째 화요일은 정기휴무, 반려견 동반은 안되니 참고하셔요.

 

커피를 받아 창가자리에 앉아 봅니다. 구룡포 해수욕장의 파란 하늘과 바다, 그리고 하얀 모래사장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보고 있는 것만으로 힐링 되는 곳이에요.

 

1월의 겨울 바다는 추웠지만, 그래도 아이스커피는 포기하지 않아요.

 

커피와 함께 제공된 커피 설명서. 이날 우리가 마신 커피는 보스턴 모카. 커피에 대해 잘 몰라 그냥 넘어가려 했는데, 블랜딩 정보가 눈에 들어옵니다. 커피를 만들 땐 한가지 원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여러 원두를 조합해 맛을 낸다는 것을 이날 처음 알았어요.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비치된 소품과 설명서까지. 이런 것들을 보고 있으니 카페에 대한 사장님의 열정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누군가는 쉽게 이루었다고 생각하는 뒷면에 이런 노력이 있다는 것을 작은 설명서를 통해 깨닫는 날입니다.

 

유리에 붙은 글을 보니 한 층 편안해지는 기분이에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일희일비한 날이 많았어요. 하지만 열심히 했다는 생각은 했지만, 잘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거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여유가 사라지고 스스로 채찍질한 날이 많았어요.

 

그런 제게 이 한 줄은 꽤 인상이 깊었어요. 기계도 쉬지 않고 일을 하면 고장 나는 데, 사람은 오죽할까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며칠간의 휴식을 취한 덕에 조금은 머리가 맑아진 시간이기도 해요. 요즘은 지난 몇 년의 일을 데이터화하며 비교, 분석해 수정과 보완을 거치는 중이에요. 당장은 아니지만, 좋은 결과가 천천히 다가올 것이라 믿고 있어요.

 

자주는 못 오겠지만, 다음에 방문할 때면 아마 지금 보다 날이 따뜻해졌을 때가 될 것 같아요. 그러면 구룡포해수욕장 주변은 사람이 많아져 이 카페 들어올 수 있을지나 모르겠어요.

 

겨울의 카페는 한적했지만, 덕분에 루치아 카페에서 마음 편히 여유롭게 쉬고 갈 수 있었답니다.

 

바다까지 왔는데, 그냥 가긴 아쉬워요. 카페를 나와 구룡포해수욕장을 잠깐 걸어봅니다. 미세먼지 하나 없이 맑은 하늘이 보인 이날의 바다.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입니다.

 

동해 포항을 방문한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카페, 낭만 있는 오션뷰로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루치아 카페 들러보셔요:)

 

ll 포항 오션뷰 카페 루치아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420-5

▶ 영업 : (평일) 10:00 - 20:00 / (주말) 10:00 - 21:00

▶ 휴무 : 매달 2, 3번째 화요일

▶ 문의 : 0507-1485-0170

▶ SNS : https://www.instagram.com/cafe___luci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