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춈덕's 해외여행/[해외] 일본

"거친 옛 삿포로 맥주를 마시다"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 삿포로 맥주 박물관

by 춈덕 2026. 2. 6.
728x90
반응형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맥주 박물관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여행 간다며?! 삿포로 맥주 박물관은 꼭 가야 해!"

 

25년 2월,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삿포로를 간다 하니 먼저 다녀온 친구가 「삿포로 맥주박물관」은 꼭 가봐야 한다 하더라고요.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리스트 1순위에 올리는 곳이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라 해요.

 

저희 부부는 술을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삿포로 맥주에 대한 박물관이라니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삿포로 자유여행 중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들렀습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전경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역에서 20분 정도 걸어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 도착했어요. 박물관에 도착하자마자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풍경은 거대한 붉은 벽돌의 건물입니다. 저 붉은 건물이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래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1890년에 지어진 양조장을 박물관으로 단장했다는데, 굴뚝에 새겨진 붉은 별을 보니 삿포로에 왔구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은 일본 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역사적 가치가 있는 곳이라니 문화재 관람이라 생각하며 박물관을 들어가 봅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 박물관의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요일과 연말연시에는 휴무인데, 임시 휴무 기간도 있더라고요. 정확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는 것이 좋아요. 박물관 관람은 유료 프리미어 투어 (1,000엔)과 자유 관람이 있었어요.

 

프리미어 투어는 최소 3일 전 예약을 해야 한다는데, 저희는 당일 방문이라 자유 관람으로 박물관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 삿포로 맥주

삿포로 맥주의 삿포로 맥주 박물관 페이지입니다.

www.sapporobeer.jp

 

삿포로 맥주 박물관 가마솥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 박물관의 관람은 입구를 들어가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이동 후 시작 된답니다. 3층에서 2층으로 내려오는 원형 계단 중심에 거대한 가마솥이 놓여 있었어요. 과거 맥주를 제조한 가마솥이래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내부 전시실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거대 가마솥을 지나 전시관으로 입장합니다. 이곳은 삿포로 맥주 관련 전시물을 시기별로 정리한 갤러리가 있어요. 삿포로 맥주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시작부터 현재까지 삿포로 맥주에 대한 역사가 쓰여 있습니다.

 

천천히 2층 전시관을 둘러보며 삿포로 맥주의 역사를 알아봅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전시품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 로고부터 병, 모델과 포스터 등 역대 삿포로 맥주에 대한 모든 이야기가 담겨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특히 삿포로 맥주 포스터의 변천사를 보고 있으면 과거 일본의 모습과 분위기를 조금이나 알 수 있어 흥미로웠답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한글 설명서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둘러보는 게 어렵지 않은 이유는 한국어 설명서가 각 파트마다 있더라고요. 수많은 국가가 있는데, 그중 이렇게 한국어 설명서가 있을 정도면 한국인 관광객이 많다는 말이겠죠? 덕분에 편하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스타홀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2층 관람까지 끝내면 이제 삿포로 맥주 박물관의 하이라이트인 1층 스타홀로 향했어요. 맥주를 좋아하는 삿포로 여행객의 필수 코스라 불리는 이유는 바로 이 1층 스타홀 때문이래요. 이곳에서 다양한 삿포로 맥주를 시음할 수 있거든요.

 

맥주 유료 시음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는 워낙 유명해 어디서든 마실 수 있지만,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1876년에 삿포로 맥주의 전신인 개척사 맥주 제조소에서 만든 '개척사 맥주'를 마셔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맥주는 유료시음임에도 줄이 꽤 길어 15분은 줄 서 있었어야 했어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테스팅 세트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테이블을 보니 기본적으로 1인에 3가지의 맛을 시음할 수 있는 테스팅 세트 티켓(1,000엔)을 많이 구입하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술을 잘하지 못하는 편이라 둘이서 한 세트만 주문해 삿포로 맥주를 시음했답니다.

 

삿포로 블랙라벨, 삿포로 클래식, 개척사 맥주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테스트 세트의 기본 구성은 삿포로 블랙라벨, 홋카이도 한정 '삿포로 클래식', 그리고 복원된 '개척사 맥주'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각 맥주마다 특유의 감칠맛과 목 넘김이 달랐어요. 요즘은 라이트한 맥주 많이 마시죠?

 

깔끔한 지금의 삿포로 맥주와 달리 쓰고 텁텁한 맛이 강했던 개척사 맥주였어요. 과거 이 묵직한 맥주로 하루의 피로를 털어버리는 그런 기분일까요? 개인적으로 셋 다 맛있었지만, 그래도 삿포로 클래식의 깔끔함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방문하신다면 유료시음 절대 놓치지 마세요.

 

삿포로 맥주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 박물관의 프리미어투어 가격은 1,000엔인데 여기에 시음이 포함되어 있다 하더라고요. 투어 시간은 50분 내외이며, 기본적으로 투어는 일본어로 진행된데요. 만약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받으면 기기 대여료 500엔이 있다 해요. 하지만 자유 투어만으로도 저희 부부는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기념품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박물관 투어의 마지막은 역시 기념품 구입입니다. 맥주 박물관답게 기념품 역시 삿포로 맥주예요. 미니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까지 다양한 종류의 삿포로 맥주가 있어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기념품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삿포로 맥주부터 초콜릿, 다이어리를 꾸미는 스티커까지 다양한 기념품이 있었어요. 술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었다면 아마 삿포로 맥주를 잔뜩 사 숙소 냉장고에 넣어두고 매일 밤 신나게 마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아마 친구 녀석이 이곳을 꼭 방문해라 했는 것일지도!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맥주를 좋아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었어요. 특히, 겨울에 방문한 덕에 푸른 하늘과 하얀 눈이 가득 쌓인 풍경 사이에 우뚝 솟은 붉은 건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했거든요.

 

삿포로의 시원한 바람을 닮은 맥주 한 잔과 함께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맥주 박물관 | 삿포로 맥주

삿포로 맥주의 삿포로 맥주 박물관 페이지입니다.

www.sapporobeer.jp

 

 

 


 

홋카이도 삿포로 비에이 흰 수염 폭포

 

'푸른 물결과 설경의 만남'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 비에이투어 흰수염 폭포

25년 2월,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 중 하루는 비에이투어를 다녀왔어요. 2월의 삿포로는 온 세상이 하얀 눈의 세상입니다. 그중에서도 비에이투어는 아름다운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만 데려다준

worldincamera.tistory.com

 

삿포로 야경 명소 JR타워

▼▼▼▼▼

 

 

일본 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가볼만한 곳 삿포로 야경 명소 JR타워전망대

2025년 2월, 홋카이도 삿포로 눈축제에 맞춰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 첫째 날 마지막 일정은 삿포로의 야경을 보는 것이었다. 삿포로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몇 군데 있는데, 첫날은 삿포로역

worldincamer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