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춈덕's 해외여행/[해외] 일본

"삿포로 여행의 꽃, 비에이 후라노 투어" 일본 홋카이도 겨울 여행

by 춈덕 2026. 1. 26.
728x90
반응형
비에이 크리스마스트리⎥Ⓒ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25년 2월, 삿포로 눈축제 기간에 맞춰 일본 홋카이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삿포로 시티투어만 해도 시간이 모자라다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도심도 좋지만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눈에 담고 싶어 <비에이 투어>를 신청했어요.
 
비에이는 일본 홋카이도 여행에서 추천 코스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지역이에요. '삿포로 여행의 꽃'이라 불릴 정도로 계절마다 전혀 다른 색감을 보여준다는 비에이. 특히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국을 자랑한다 해 겨울 삿포로 여행 코스로 추가했답니다.
 
비에이투어는 현지 날씨와 상황, 투어 형식에 따라 조금씩 달라요. 이번에 저희 부부가 방문한 비에이지역은 오도리역을 출발해 크리스마스트리 - 탁신관 - 비에이마을&준페이 도시락 - 흰 수염 폭포 - 닝구르 테라스를 방문했답니다.
 


 
 

⎥하얀 설국으로 떠나다

눈 덮힌 삿포로의 아침⎥Ⓒ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아침 해가 아직 뜨지 않은 새벽, 집합장소로 향하기 위해 숙소를 나왔어요. 홋카이도 여행은 처음이에요. 삿포로에 눈이 많이 온다는 말은 들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밤새 내린 눈으로 전날 치워 뒀던 길이 사라졌어요. 7시 30분까지 집합장소에 모여야 해 부지런히 역으로 걸어갑니다.
 
온 세상이 하얀 삿포로의 아침입니다. 낮 동안 제설장비들이 쉼 없이 움직이지만, 자고 일어나면 다시 눈이 가득 쌓여 있어요. 눈 때문에 교통사정이 어떨지 모르는 삿포로 여행은 변수가 많아요. 그래서 계획한 시간보다 조금 빨리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비에이투어의 시작 오도리역⎥Ⓒ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오전 7시 30분, 오도리역에는 수많은 버스가 여행객을 태우기 위해 정차 중입니다. 미리 여행사를 통해 비에이투어 예약했는데요, 성수기엔 투어 구하는 것도 어렵더라고요. 저희가 탔는 전세 버스 역시 만석이었어요. 여행객을 가득 태운 버스가 비에이 투어를 시작합니다.
 
삿포로에서 비에이까지 차로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합니다. 특히 겨울은 도로 상황과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아 렌트카 이용보다 단체 비에이투어 이용을 추천드려요. 비에이투어 가격은 방문장소, 인원, 프로그램 등에 따라 가격 조금씩 다른데 6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어요.
 
 

⎥비에이투어의 성지, 크리스마스트리

비에이투어의 상징 크리스마스트리⎥Ⓒ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비에이 투어에서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비에이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명소인 <크리스마스트리>였어요. 눈이 내린 새하얀 언덕 위에 홀로 서 있는 나무가 정말 인상적입니다. SNS에서 수없이 봤던 사진인데, 삿포로 여행의 공식 사진일 정도로 인기 많은 곳이에요.
 
크리스마스트리에서 30여분 정도 머물렀어요. 나무가 있는 지역은 사유지라 접근이 불가능해 울타리가 쳐진 바깥에서만 사진을 찍어야 했어요. 사람들이 들어갈 수 없는 지역이다 보니 누구도 밟지 않은 하얀 언덕이 더욱 예뻤답니다.
 

비에이투어 크리스마스트리⎥Ⓒ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투어를 이용하니 이번 여행을 담당해 주신 가이드분이 바쁘셨어요. 사진이 잘 나오게 크리스마스트리의 포토존을 미리 선점해 저희 팀들의 사진을 분주히 찍어주셨거든요. 커플 사진부터 독사진 등 원하는 사진을 마음껏 찍어주신 가이드 덕분에 비에이투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가이드를 잘 만나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해요. 저희 가이드분은 홋카이도의 역사부터 각 관광지의 유래 등 이동하는 동안 많은 설명을 해주셨어요. 알려준 사전 지식을 바탕으로 여행지를 둘러보니 한층 재미있는 비에이투어가 되었답니다.
 
 

⎥비에이의 아름다움을 담다, 탁신관

비에이투어 탁신관⎥Ⓒ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리스마스트리에서 마음껏 사진을 찍은 후 다음 목적지인 <탁신관>으로 향했어요. 이곳은 일본 유명 사진작가 '마에다 신조'가 설립한 홋카이도 사진 갤러리입니다. 높은 자작나무 사이로 지어진 노란 건물이 한껏 운치 있어 보였어요.
 

탁신관 내부 갤러리⎥Ⓒ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탁신관 내부 관람할 수 있어요. 내부에는 아름다운 홋카이도의 사계절이 담겨 있는 사진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데요, 비에이의 아름다운 풍경을 전 세계에 알린 풍경 사진작가 마에다 신조의 사진 갤러리입니다. 
 
탁신관은 전시관 외에도 비에이의 풍경을 담은 엽서와 포스터, 편지지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사진과 상품들을 천천히 둘러보며 비에이의 매력에 빠져봅니다.
 

탁신관 자작나무 산책길⎥Ⓒ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탁신관의 사진 감상을 끝낸 후 건물 주변의 자작나무 일대를 산책했어요. 갤러리 옆으로 약 250m 길이의 자작나무 길은 비에이 인생샷 명소 중 한 곳이에요. 하얀 눈이 가득 쌓인 자작나무길 사이를 걷는 사진을 찍어봅니다. 
 
가볍게 찍은 사진도 하나의 작품처럼 나올 정도로 멋진 풍경을 선사해 주더라고요. 괜히 삿포로 여행의 대표 포토존이 아니었어요. 점심 먹으러 가기 전까지 남은 시간 자작나무숲을 걸으며 예쁜 풍경을 마음껏 눈에 담아 봅니다.
 
 

⎥비에이 마을과 맛집 준페이

비에이 맛집 준페이 에비동⎥Ⓒ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전 동안 크리스마스트리와 탁신관을 둘러보며 즐겁게 보내고 나니 슬슬 배가 고파졌어요. 점심시간이 되었으니 밥은 먹고 여행을 계속해야겠죠? 비에이 마을로 이동해 사전에 예약해 둔 준페이 도시락을 먹었어요. <준페이>는 홋카이도 지역 대표 양식당이에요. 비에이 투어 맛집일 정도로 인기 많은 식당이에요.
 
너무 인기 많은 식당이라 매장식사는 어려운 경우 대부분이래요. 그래서 대체로 도시락 예약을 받는데, 이마저 안될 수 있다 했는데, 다행히 저희 투어는 도시랑 예약으로 준페이를 먹을 수 있었어요. 시그니처 메뉴인 에비동 (새우튀김 덮밥)이 가장 유명해요. 두툼하고 탱글탱글한 새우튀김에 특제 간장을 뿌려 먹으니 엄지 척입니다.

비에이마을⎥Ⓒ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든든히 점심을 먹은 후 다음 투어 시작 전까지 시간이 있어 비에이 마을을 천천히 둘러봅니다. 오전에는 흐리기만 하던 하늘이 조금은 맑아졌어요. 하얀 눈이 가득한 마을 위로 파란 하늘이 나타나니 마을이 한층 더 예뻐집니다.
 
삿포로 겨울 여행 중 비에이가 왜 유명한지 알 것 같아요. 어떻게 찍어도 예쁜 풍경과 모습이 사진첩에 가득 있었거든요. 조용한 마을을 천천히 걸어 다니며 비에이를 담아봅니다.
 
 

⎥신비한 코발트블루, 흰 수염 폭포

비에이투어 폭포 흰수염 폭포⎥Ⓒ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심 식사 후 향한 곳은 비에이투어의 필수코스이자, 최고의 경관을 보여 준다는 <흰 수염 폭포>였어요. 비에이투어에서 가장 멋지고 인상 깊었던 장소 하나를 꼽으라면 저는 이곳이라 말하고 싶어요. 방문하는 순간부터 나올 때까지 감탄의 감탄을 연발한 장소였거든요.
 
이 폭포가 유명한 이유는 흰 눈과 얼음이 가득한 홋카이도의 겨울에도 폭포가 흐르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겨울에도 얼지 않은 푸른 물줄기와 고드름이 절경을 이뤄 비에이 최고의 경관을 보여주는 곳이었어요.
 

온천수가 흐르는 흰수염 폭포⎥Ⓒ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겨울에도 얼지 않는 물의 비밀은 바로 온천수가 섞여 있기 때문이래요. 그래서 영하의 날씨에도 얼지 않고 흘러내린답니다. 흰 수염 폭포라 부르는 이유는 바위 틈새로 쏟아지는 폭포수가 마치 하얀 수염을 닮았기 때문이래요.
 
사진으로 봐도 예쁘지만, 실제로 봤을 때의 그 웅장함과 색감은 훨씬 감동적인 비에이투어 필수 코스인 '흰 수염 폭포'. 비에이투어 가신다면 흰 수염 폭포는 절대 빠지지 말고 방문해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요정이 사는 숲 속 마을, 닝구르테라스

닝구르테라스 통나무집⎥Ⓒ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카이도 겨울 여행, 비에이투어의 마지막 코스는 <닝구르테라스>입니다. 신후라노 프린스호텔 부지 내에 위치한 공예촌인데 이곳에는 15채의 통나무 집이 산책로를 따라 이어져 있어요.
 
닝구르는 작가 구라모토 소우의 소설에 등장하는 숲 속에 사는 키가 15cm 정도 되는 요정을 뜻한데요. 이 작은 요정이 모여사는 통나무집이라 상상을 해봅니다. 상상과 함께 이 길을 걷고 있으니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이 들었어요.
 

닝구르테라스 통나무집의 공예품⎥Ⓒ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각 통나무 집은 공예가들의 작업실 겸 상점이에요. 나무 공예, 공이, 양초 등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하나뿐인 수공예품이 가득했어요. 작가들의 열정과 따뜻함이 묻어 있는 소품들을 구경해 보며 닝구르 테라스를 즐겨봅니다.
 
촬영에티켓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상점 내부는 사진 촬영 금지된 곳 많아요. 입구에 사진 촬영 금지라 붙어 있다면 촬영 에티켓 지켜주는 것이 좋답니다.
 
 

⎥삿포로 필수 여행 비에이투어를 마치며

겨울 삿포로여행 비에이투어⎥Ⓒ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의 꽃이라 불리는 비에이투어 원데이투어. 삿포로 겨울 여행을 한다면 절대 놓치지 말라 말씀해드리고 싶어요. 개별적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을 이렇게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 투어의 재미이자 장점이거든요.
 
삿포로 여행 코스 생각하신다면 여행의 하루 정도는 비에이투어를 통해 멋진 설국을 눈에 가득 담아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삿포로 눈축제 여행 1일 차 정리

일본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눈축제 홋카이도 여행 1일차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홋카이도 여행 1일 차대구에서 삿포로까지바쁘고 바쁜 여행의 시작 작년 4월, 아내와 일본 삿포로 여행을 가려다 사정이 생겨 가지 못했다. 그리고 그때 가지 못했던

worldincamera.tistory.com

 
삿포로 가볼 만한 곳 JR타워
▼▼▼▼▼

일본 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가볼만한 곳 삿포로 야경 명소 JR타워전망대

2025년 2월, 홋카이도 삿포로 눈축제에 맞춰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 첫째 날 마지막 일정은 삿포로의 야경을 보는 것이었다. 삿포로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몇 군데 있는데, 첫날은 삿포로역

worldincamer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