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춈덕's 세계여행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여행 스스키노 추천 맛집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

by 춈덕 2025. 3. 7.
728x90
반응형

본 홋카이도 삿포로여행 첫끼는 징기스칸을 먹기로 했다. 홋카이도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라는 징기스칸은 양고기다. 어디에서도 접할 수 있는 고깃집일 수도 있지만, 우리 부부는 얼음축제 중인 스스키노 근처 맛집이라는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를 방문했다.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
📍주소 : 일본 〒064-0807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7 Jonishi, 6 Chome−1-2 東向き
⏰영업시간 : 17:00 - 23:00
📞문의 : (+81)-11-531-7980
📨홈페이지 : www.akarenga.owst.jp 

 


스키노 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떨어진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는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 가게도 그렇게 크지 않아 여차하면 지나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본을 여행해 보니 이런 곳이 맛집이라는 것쯤은 알 수 있는 눈썰미 정도는 있다는 여행러다.
 

8개 남짓의 테이블이 있는 식당. 가게에 들어가니 직원이 서툰 영어로 우릴 맞아줬다. 만국 공통어가 영어이지만, 일본에서 영어로 대화하긴 꽤 어렵다. 그래도 10년 전 방문했을 때 보단 조금씩 영어로 외국인을 맞아주는 식당이 많아졌긴 하다만, 여전히 소통이 어려운 일본이다.
 

한국인 사이에 유명한 식당에 가면 영어와 함께 한글이 적힌 메뉴가 있다. 아카렌가 징기스칸 역시 메뉴판에 한국어가 있지만, 정확하지는 않다. 요즘은 구글 번역이 워낙 좋아 사실, 일본말을 못 해도 번역기를 이용해 직원과 대화를 주고받기도 했다.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의 추천 세트 메뉴 A와 B가 있는데, 두 명이서 먹기에는 B세트가 좋다는 직원의 권유에 따라 B세트를 주문했다. 비록 서로 간의 대화가 서툴지만, 확실히 친절함이 배어 있는 일본이다.
 

잠시 후 테이블에 화로와 함께 식사 메뉴들이 올라왔다. 총 3 부위의 양고기가 나오는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 B세트(1인 3,000엔). 양고기 2인분과 밥, 김치, 된장국, 음료 한 잔으로 구성된 세트로 가성비가 좋다 한다.
 

홋카이도 대표 요리 중 하나라는 징기스칸은 가운데가 불룩한 철제 냄비에 양고기와 채소를 올려 구워 먹는 요리다. 삼겹살의 민족인 한국인에게 고기를 굽는 것은 익숙하기에 사실, 먹기는 어려움이 없었다. 고기 자체가 두툼하진 않지만 화로에 구워 먹기 딱 좋은 두께다.
 

징기스칸을 먹는 방법은 삼겹살을 굽는 것과 같다. 기름칠한 냄비 위에 적당량의 고기를 울려 구워주면 된다. 이 고기를 소스에 찍어 먹어도 되고, 아니면 처음부터 생고기에 소스를 두른 후 고기를 구워 먹어도 된다. 고기 굽는 것은 취향껏!
 

기본적으로 식당에서 채소를 제공해 주지만, 양이 적어 보였다. 그래서 우린 숙주를 추가로 주문해 함께 고기에 구웠다. 빨간 숯 위로 고기와 야채를 적당히 올려 먹기 좋게 구워 먹어준다.
 
잘 익은 고기 한 점을 소스에 찍어 입에 넣어본다. 말 그대로 꿀맛이다. 질기지도, 냄새도 나지 않아 먹기 너무 좋았던 식당이다. 삿포로 여행의 첫 끼가 성공적이다.
 

삿포로 여행을 왔는데, 맥주가 빠질 수 없다. 삿포로 하면 삿포로 맥주가 가장 먼저 떠 오르지 않는가? 톡 쏘는 청량감에 시원한 맛까지 겨울이지만, 화로 앞에서 고기와 함께 먹는 맥주는 그저 맛있기만 했다.
 

일본은 대체로 음식의 양이 적다. 그래서 처음 고기 양을 봤을 때 적지 않을까 했는데, 우리 부부에겐 딱 맞는 양이었다. 고기와 채소,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밥과 된장국을 고기와 함께 먹으니 딱 맞는 한 끼가 되었다.
 
그리고 여행 왔는데, 한 곳에서 너무 배가 불러버리면 다른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없기에 적당히 먹는 것도 여행에서 여러 음식을 맛보는 방법 중의 하나다. 그렇기에 어디서든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한 노하우 아닌 여행 노하우다.
 

기분 좋은 여행의 첫 끼를 해결한 아카렌가 징기스칸 구락부. 여행객이 지나치기 힘든 스스키노역을 들른다면 이곳에서 맛있는 양고기를 맛보길 추천한다.
 


홋카이도 삿포로여행 1일 차
▼▼▼▼▼

일본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눈축제 홋카이도 여행 1일차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홋카이도 여행 1일 차대구에서 삿포로까지바쁘고 바쁜 여행의 시작 작년 4월, 아내와 일본 삿포로 여행을 가려다 사정이 생겨 가지 못했다. 그리고 그때 가지 못했던

worldincamer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춈덕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