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춈덕's 국내여행

대구 가볼만한 곳 가을 나들이 팔공산 케이블카

by 춈덕 2024. 10. 26.
728x90
반응형

"대구, 10월 28일부터 11월 초까지 단풍 절정"

 

곧 단풍 절정이라는 기사를 접했어요. 이 기사를 조금만 더 일찍 봤다면 지난 주말 팔공산을 다녀오지 않았을 텐데 말이에요. 아직 단풍이 제대로 들지 않은 팔공산에 케이블카를 타고 왔답니다.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팔공산 케이블카

 

일요일 오후 출발에 아직 단풍이 제대로 들지 않은 팔공산을 가는 길은 조용했어요. 파란 가을 하늘과 조금은 단풍이 져 있는 케이블카 매표소에 있을 때만 해도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단풍이 많을 줄 알았어요.

 

가을 시즌인 9월에서 11월까지 팔공산 케이블카 운영 시간이 조금씩 달라요. 홈페이지에서 운영 유무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www.palgongcablecar.com/

 

탑승대에 대기할 때까지만 해도 몰랐어요. 이날 그렇게 추울 줄은요. 패딩점퍼를 입고 있는 직원분을 보고서야 전망대는 많이 춥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슈우우우웅, 전망대로 향하는 케빈에 몸을 싣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아,,, 너무 일찍 왔다..."

 

그랬어요. 10월 중순의 팔공산은 아직 단풍이 들지 않았거든요. 드문드문 빨간 단풍이 보이긴 했지만, 80%가 녹색빛을 가득 띠는 팔공산이었어요. 너무 일찍 왔다는 것을 다시 한번 체감하는 순간입니다.

 

단풍이야 어쨌든 케이블카는 전망대를 향해 열심히 올라갑니다.

 

"어휴, 추워!"

 

케이블카에서 내리자마자 나온 첫마디. 가을의 팔공산은 엄청 추웠어요. 칼바람이 쉬지 않고 부는 데다 오후 5시의 산은 이미 해도 넘어가기 시작해 더욱 추워지고 있었거든요.

 

해발 820미터의 팔공산 케이블카 전망대에서 본 팔공산의 풍경은 아직 가을이 오지 않았어요. 빨강, 노랑의 단풍을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아직은 녹색이 더 많은 팔공산입니다.

 

원래 계획은 사진을 찍고 좀 더 오래 놀고 싶었지만, 도저히 구경하기 힘든 날씨였어요. 이날 저는 가디건을 입고 갔었지만, 가을 산의 추위를 버티기엔 턱 없었거든요.

 

그래도 그 추위 속에서 꿋꿋하게 전망대를 한 바퀴 돌아봤어요.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내려가기엔 돈이 아깝잖아요.

 

팔공산 케이블카의 요금은 대인기준 왕복 12,000원, 편도 8,500원. 소인은 7,000원, 5,000원.

 

전망대 주변으로 산책로도 있고, 테마길을 구성해 뒀더라고요. 춥지만 않았으면 천천히 둘러보고 했을 텐데, 내려갔다 올라올 엄두가 나지 않아 입구만 구경하고 발길을 돌렸어요.

 

팔공산에서 열심히 광고하는 '플라잉 메밀? 모밀?' 이었어요. 얼마나 광고를 많이 하던지... 점심때쯤이었으면 한 번 먹어봤을 텐데, 저녁을 먹으러 갈 예정이라 따로 먹지 않고 그냥 홍보물만 구경해 봅니다.

 

내려가기 전 마지막으로 들른 팔공산 케이블카의 명소인 '소원바위'. 이 돌에 기도를 올리며 동전을 올립니다. 이 동전이 바위에 달라붙으면 소원이 이뤄진 다해 소원바위라 불린데요.

 

돌의 경사진 곳이나 틈 사이에 동전을 올려 봅니다. 경고문에 껌으로 돈을 붙이지 마란 문구가 있었어요. 그런데 역시나 군데군데 껌 자국이 보이네요. 우리 이러진 말아요.

 

각자의 간절한 소망을 담아 적은 사랑의 자물쇠도 보입니다.

 

날이 너무 추워 더는 있기 힘들어 1시간도 채 안되어 케이블카를 내려가기로 했어요. 단풍도 제대로 못 봐, 전망대도 제대로 즐기지 못한 팔공산 케이블카 나들이였어요.

 

칼바람이 불던 정상과는 달리 그나마 따뜻함이 느껴진 아래였어요. 조금만 더 찾아보고 방문했다면 제대로 된 단풍을 볼 수 있었을 텐데 그러지 못한 부분도 아쉽고, 방한 도구를 제대로 챙기지 않은 것도 아쉬움이 남은 시간이었어요.

 

이번주부터 단풍이 절정이라는 대구 팔공산. 혹시 케이블카를 탑승하실 분이라면 따뜻한 옷 꼭 챙겨 방문하세요:)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 위치 :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팔공산 케이블카

▶ 운영 시간 : 매일 09:30 - 18:00 (계절마다 시간이 다르기에 확인하셔야 해요)

▶ 문의 : 0507-1406-8801

▶ 금액 : 왕복탑승권 (대인) 13,000원 / 왕복탑승권 (소인) 7,000원

▶ 홈페이지 : http://www.palgongcablecar.com/

 

팔공산케이블카

21° 바람(동풍) 2m/s 습도 55% 출처 : 기상청

www.palgongcableca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