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강원도
ll 강원도 강릉 여행
지난 4월의 주말, 평일을 끼워 강원도 강릉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강원도 여행은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큰 결심으로 강릉을 다녀왔답니다.
강릉 여행의 첫날은 숙소 (라카이 샌드파인)을 시작으로 경포 해수욕장 - 경포대 - 점심(할머니 초당 순두부) - 아들바위 - 카페 곳 - 중앙시장을 둘러봤어요.
ll 입, 눈, 마음까지 즐거운 도시 강릉
저는 여행 책자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가끔 여행책자를 구입하곤 하는데요, 지난번 구입한 여행 책자에 강릉에 대한 짧은 소개가 있었어요.
입도 눈도 마음도 즐거운 도시, 강릉
자연을 벗 삼아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힐링 여행을 하고 싶은 욕심, 우아한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고 미술관을 거니는 도시 여행의 묘미, 이 2가지 모두 놓칠 수 없어 고민이라면 강릉으로 떠나자. 강릉은 여전히 놀랍고 매력적이다.
<리얼국내여행> (배나영, 한빛라이프)
ll 경포 해변과 중앙광장
강릉 여행의 시작은 경포해변부터였어요. 숙소 바로 앞이 경포해수욕장이라 멀리 갈 필요 없었거든요. 일요일 아침 한산한 경포해수욕장에 만들어진 데크를 걸으며 강릉의 바다를 즐겨 봅니다.
경포 해변 중앙 광장에는 느린우체통이 있어요. 이곳에 편지를 넣으면 1년 후에 받을 수 있다더라고요. 1년 후의 자신에게 보낼 편지를 적어 우체통에 쏙 넣었답니다.
강릉 경포해변 (경포해수욕장)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산1
▶ 이용 : (매일) 00:00 - 24:00
▶ 문의 : 0507-1320-4901
ll 12Km의 경포호 둘레길
경포 해변 산책 후 이동한 곳은 경포호였어요. 경포해변과 가까워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데다, 강릉의 명소인 경포대가 있는 곳이기도 했거든요. 4월 중순의 강릉은 벚꽃이 만개입니다. 덕분에 경포호에서 벚꽃 나들이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빙하기의 유산이라는 경포호의 둘레길은 12km예요. 마음 같아선 한 바퀴 걷고 싶지만, 체력이나 시간이 넉넉치 않았어요. 그래서 오전에 둘러볼 수 있는 만큼만 경포호를 걸어 봅니다.
ll 관동 8경 으뜸, 경포대
처음 강릉 여행을 계획할 때 경포대를 지명으로 생각했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경포대는 관동 8경 중의 으뜸으로 강릉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이더라고요. 경포대는 언덕 위에 지어진 기와집 누대랍니다.
계단을 따라 경포대를 올라봤어요. 경포대에 오르니 저 멀리 경포해변과 경포호가 한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예쁜 풍경을 눈에 가득 담아 봅니다. 이곳이 강릉이군요!
강릉 경포대
▶ 위치 : 강원 강릉시 경포로 365
▶ 운영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무료
▶ 문의 : 033-640-4471
ll 강원도 대표 먹거리 초당 순두부
강릉 여행 가면 초당 순두부를 꼭 먹어라 하더라고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두부가 인상적이라는 강릉의 초당 순두부를 초당 할머니 순두부 가게에서 맛봤답니다.
말랑한 순두부에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추니 두부가 입으로 술술 넘어가요. 여기에 얼큰한 순두부 백반까지 더하니 든든하게 점심 한 끼 제대로 해결했답니다.
배불리 밥을 먹었어도, 디저트 배는 따로 있잖아요? 초당 순두부와 함께 유명한 순두부젤라또를 구입해 시원하게 입가심도 해줬답니다.
강릉 초당 할머니 순두부
▶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
▶ 영업 : (월, 목, 금) 08:00 - 19:00 / (토, 일) 08:00 - 19:30 / (화요일) 08:00 - 15:00
▶ 휴무 :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ll 풍경 최고, 아들바위공원
여행 첫날의 오후 일정은 주문진 방문이에요. 주문지에는 넷플릭스에서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 더글로리의 촬영지인 아들바위공원이 있거든요.
사실, 아들바위는 큰 기대 없이 방문한 곳이에요. 하지만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감탄이 쏟아져 나왔어요. 강릉의 푸른 하늘과 맑은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었거든요.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풍경에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였답니다.
바위 위에 올라 사진도 마음껏 찍고, 오랜 세월의 흔적으로 멋지게 변한 바위도 마음껏 구경해 봅니다. 아들바위 방문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들바위 방문은 강.력.추.천!
아들바위공원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791-47
ll 도깨비 촬영지 & 카페 곳
만족스러운 아들바위 방문 후 해안도로를 따라 내려오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에 도착했어요. 김고은 배우와 공유 배우가 극 중에서 만난 장소로 유명하죠? 오래전에 드라마가 끝났음에도 여전히 방문객이 많았어요.
도깨비 촬영지를 지나 계속 해안가를 따라 내려오면 나타나는 강릉 대형카페 곳. 바닷가에 왔으니 오션뷰 카페 방문 빠질 수 없더라고요. 카페 루프탑에 올라 강릉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봅니다.
도깨비 촬영지, 강릉 주문진 방사제
▶ 위치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향리 81-151
강릉 카페 곳
▶ 위치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43
▶ 영업 : 09:00 - 21:00
▶ 문의 : 033-646-4500
ll 강릉 전통시장, 중앙시장
강릉 여행 첫날의 마지막 목적지는 중앙시장이에요. 사실, 이곳은 좀 더 일찍 오고 싶었지만, 하루종일 걸어 다닌 탓에 숙소에서 두 시간 정도 잠들었지 뭐예요. 그래서 오후 7시가 되어서야 중앙시장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일요일 오후 7시의 중앙시장은 이미 대부분 문을 닫았어요. 그나마 먹거리 통로의 가게들만 불이 켜져 있는데, 이 가게들도 문 닫을 준비 중이더라고요. 치킨 강정, 오징어순대, 아이스크림 오떡 등 여러 먹거리가 많은 강릉 중앙시장.
더 둘러보고 싶지만, 시장이 곧 문 닫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먹고 싶은 음식을 구입해 숙소로 돌아와 먹으며 강릉 여행의 첫날을 마무리했답니다.
강릉 중앙시장
▶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아침부터 바쁘게 돌아다닌 강원도 강릉 여행의 첫날이었어요. 시간만 넉넉했다면 조금 더 천천히, 더 많은 곳을 방문해보고 싶은 하루더라고요. 그래도 예쁜 풍경과 맛있는 먹거리를 많이 접한 강릉 여행의 첫날이었답니다:)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강릉 여행 2일차 (6) | 2024.10.28 |
---|---|
대구 가볼만한 곳 가을 나들이 팔공산 케이블카 (3) | 2024.10.26 |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추천 경포대와 경포호 (12) | 2024.04.25 |
강릉 가볼만한 곳 경포해변 해수욕장 (5) | 2024.04.22 |
주말 여행 울산 울주군 명선도 어떠세요? (18) | 2024.04.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