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달서구 횟집 월성동 강구바다

by 춈덕 2023. 10. 27.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추석 연휴 주말,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어요.
하나, 둘 결혼을 하니 모이는 일이 어렵더군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술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 겸 횟집을 한 곳 들르게 되었어요.
 

대구 달서구 조암남로 32길 22, 강구바다.
대천동에 있는 횟집으로 연휴라 그런지
식당 내에는 손님이 가득했어요. 다행히
테이블 하나가 비어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회부터 식사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었어요.
5명인 저희가 시킨 메뉴는 자연산 고급회
특대를 주문합니다. 가격은 130,000원.
 

잠깐 전화를 받는다고 밖에 나갔다 오니
저희 테이블에 치킨이 올려져 있었어요.
 
"누가 횟집에 치킨을 시켰냐?!"
 
치킨은 횟집에서 주는 치킨이라 해요.
횟집에서 후라이드 치킨이라니, 특이하죠?
그런데 이 치킨 기가 막히게 맛이 좋아요.
나중에 블로그를 찾아보니 이 치킨을 먹으려
이 횟집을 방문하는 분도 있다 할 정도래요.
 

치킨을 시작으로 테이블에 하나, 둘
다양한 음식이 올려지기 시작합니다.
 

매콤함과 달달함으로 양념이 잘 된
가자미조림, 요놈도 맛이 좋았어요.
이곳 먹으면 먹을수록 마음에 들어요.
 

달서구 강구바다의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영업.
오전 10시부터 밤10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휴무랍니다.
문의는 053-217-0777.
 

가을에 빠질 수 없다는 전어 구이.
노릇하게 굽힌 전어를 한 입 베어
입안에서 뼈째 씹어 먹어 봅니다.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져요.
 

회와 함께 서비스로 조금 나오는 해산물.
멍게의 신선함이 폴폴 느껴지더라고요.
크, 어떤 것을 먹어도 소주를 부릅니다.
 

횟집에 왔으니 회는 꼭 먹어야죠.
자연산회가 한 접시 가득 담겨
테이블에 올려집니다. 싱싱함이
느껴지는 요 녀석. 간장과 초장에
찍어 한 입 먹으면 쫄깃한 식감이
입안 가득 퍼졌어요.
 

저는 소주 보단 맥주를 좋아해요.
회도 예전에는 즐겨 먹지 않았어요.
대학생 시절, 소주와 회를 먹었는데
그때 먹은 회와 소주의 맛을 아직도
잊을 수 없어요. 그 이후 회를 먹을 땐
가볍게 소주를 한 잔 걸쳐요.
 

회만 먹기 아쉬운 분들에겐 초밥이 제격.
인원수에 맞게 새우초밥과 유부초밥을
하나씩 제공해 주시더라고요. 
 

너무 먹는 곳에 집중하느라 정작 가게의
분위기와 다른 사진은 하나도 찍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했어요. 그만큼 음식의
퀄리티가 높았던 달서구 대천동 맛집
강구바다에서 즐거운 식사를 했답니다.
 

싱싱한 회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맛이 좋은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식당.
단체 모임이나 가족 식사 장소로 좋을 듯!
 

대구 달서구 횟집 강구바다

▶ 위치 : 대구 달서구 조암남로 32길 22 (대천동 938)
▶ 영업시간 : 10:00 - 22:00
▶ 휴무 : 매주 월요일
▶ 문의 : 053-217-707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