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 공항 근처 맛집 말고기 전문점 마마무말가든

by 춈덕 2023. 6. 8.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제주도

 

제주도에 오면 맛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말고기라는데, 맛봐야겠죠?

제주 공항 근처 맛집 말고기전문점인

마마무 말가든 소개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연로 157.

공항에서 멀지 않은 식당이라 주로

렌터카를 반납하기 전 마지막 식사

장소로 찾기에 괜찮은 곳이에요.

 

매일 아침 1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영업.

주차장과 식당이 넓어 단체 손님이 찾아도

전혀 문제없는 말고기 식당 마마무 말가든.

 

메뉴는 단품 메뉴부터 코스 요리가 있어요.

말고기를 다양하게 즐겨 보기 위해 주로

코스요리를 선택 많이 하더라고요. 저희도

말 액기스부터 샤브까지 8종류의 말고기를

맛볼 수 있는 A코스를 선택했어요.

 

풀코스는 5만 원, A코스는 3만 5천 원

B코스는 3만 원으로 코스마다 제공되는

음식이 한두 가지 달라진답니다.

 

제주 공항 근처 말고기 전문점

마마무 가든의 A코스의 시작은

말 엑기스로 시작했어요. 술잔에

한 모금이면 끝나는 엑기스지만,

맛자체가 보약 맛이라 왠지

건강해지는 기분이 팍팍 들었어요.

 

말고기를 생으로 먹는다? 생각조차

못해봤는데, 마마무에선 생고기가

기본이랍니다. 말육회부터 사시미,

초밥까지 말고기를 사용한 다양한

생고기 요리를 먹을 수 있었어요.

 

붉은 고깃살에 적당히 뭉쳐진 밥알의

말고기 초밥이에요. 말고기라 말하지

않았다면 소고기로 생각할 수 있는

비주얼의 말고기 초밥이었어요.

 

초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전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한 간장으로

버무린 말고기 육회. 생김새만큼

입속으로 호로록 넘어간답니다.

 

소고기 외에 생으로 먹어 보는 고기는

말고기가 처음이었어요. 쫀득한 육질에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처음에는

소고기를 먹는 줄 알았다니까요.

 

소금 기름장에 콕 찍어 야무지게

씹어 먹을수록 더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말 생고기였어요.

 

오메가 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다는 말고기. 식당 여기저기 말고기의

효능이 적힌 팜플렛과 함께 말 피규어가

진열되어 있어 누가 봐도 말고기 전문점

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어요.

 

에피타이저 겸인 생고기 코스가 끝나면

조리된 말고기 요리들이 나온답니다.

말고기를 이용한 불고기. 말고기를

얇게 져며서 만든 불고기예요.

 

소불고기의 맛인데, 소 대신 말이

들어갔다 생각하시면 될 듯!

 

벌써 배부르면 안 되는데, 말갈비찜이

나올 때 쯤되니 배가 부르기 시작했어요.

코스 요리 특성상 음식 양이 많지 않아도

종류가 많아 하나씩 맛보다 보면 어느새

배가 불러오고 있다는 것.

 

뚝배기에 양념과 갈비를 넣어 푹 졸인

말갈비찜. 큼지막한 갈비에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더라고요.

 

제주 공항 근처 맛집, 말고기 전문점

마마무 말가든. 0507-1341-2992

요즘은 네이버로 예약도 받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걸어두는 것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죠.

 

코스요리도 이제 슬슬 막바지에 이르고

있었어요. 고깃집에 왔는데 말고기를

구워 먹어봐야죠. 불판 위에 말고기를

몇 점 올려 구워요. 사장님께서 비계를

함께 올려 먹어야 더 맛있다 하셔요.

 

노릇하게 굽힌 고기를 소금장에 콕 찍어

한입 하면 고소하다는 느낌이 팍! 들어요.

다른 음식도 좋지만, 역시 고기는 구워야

제 맛임을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요 녀석은 구워 먹는 녀석이 아니래요.

소금장에 찍어 생으로 먹어야 그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는 말 차돌이예요.

 

1인당 딱 한 점씩 제공되는데, 한 점을

먹고 나면 차돌의 매력에 푹 빠져버려요.

냉동으로 된 녀석이라 아삭한 식감에

고소함까지 더해진 말 차돌 최고!

 

A코스의 마지막인 마마무 말가든의 말샤브.

사실, 이미 배가 왕창 불렀지만, 이상하게도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어요.

 

얇게 썬 말고기를 채소를 넣은 육수에 퐁당

담가 익혀요. 익은 고기와 야채를 함께 건져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샤브를 먹는데 칼국수 빠질 수 없죠.

어느 정도 고기와 야채를 건져 먹었다면

이제 칼국수를 넣어 푹 삶아 줍니다.

 

칼국수 면이 익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미리 넣어 두는 분도 계시고, 어떤 분은

면이 육수를 빨아 당기기에 후에 넣기도

하는데, 이건 개인 취향이니 원하는

방법으로 칼국수를 드시면 될 듯!

 

제주 공항 근처 맛집, 말고기 전문점

마마무 말가든.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방문하기에도 괜찮은 곳이라

깔끔한 식사를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마마무 말가든 추천합니다:)

 

제주도 말고기전문점 마마무 말가든
▶ 위치 : 제주 제주시 아연로 157
▶ 영업 : (매일) 11:00 - 21:30
▶ 예약 : 0507-1341-2992 또는 네이버 예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