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울산 이색 한옥카페 베이커리 카페 구유림

by 춈덕 2023. 3. 16.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울산광역시

여행 중 빠지면 안되는 것이 바로 먹거리입니다. 이왕이면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는 곳 찾기 마련이죠. 울산 당일치기 여행지로 방문했던 정자항북방파제등대 주변 카페를 검색해봅니다. 해안도로 따라 많은 카페가 지도상에 나타나요. 그러다 눈에 쏙 들어온 베이커리 카페인 구유림 카페를 들러보기로 했어요.

 

울산 북구 동해안로 1335에 있는 울산 카페 구유림. 이곳으로 온 이유는 넓은 야외와 함께 초가집스타일의 독특한 외경이 먼저 눈에 띄었거든요. 베이커리와 카운터가 있는 본관이 있고, 그 옆에 별채가 따로 하나 있어요. 실내 테이블도 결코 적은 것은 아닌데도 저희가 방문했을 때 이미 자리는 만석.

 

요즘 대형카페와 이색 카페 많죠? 울산 카페 구유림은 초가집이라는 컨셉으로 카페가 꾸며져 있어요. 흙벽대신 하얀콘크리트 벽이지만, 나무 대들보에 짚으로 덮여진 지붕이 초가집 분위기를 물씬 풍겨줍니다. 요즘은 시골도 현대화 되어 이런 느낌의 초가집조차 보기 힘들더라고요. 시대가 발전하는 만큼 옛 모습이 사라지는 것도 당연한 수순인 것 같아요.

 

실내에 모두 앉지 못한다면 야외 테이블도 좋을 듯 했어요. 야외 곳곳에 테이블이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날이라면 굳이 실내보단 야외에 앉아 분위기 즐겨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은 바람이 조금 쌀쌀하니 겉옷 하나는 챙기길 좋을 듯 했어요.

 

따스한 햇살이 적당이 내려 쬐어주는 밝은 날입니다. 너무 직사광선을 맞으면 피부에 좋지 않죠? 야외를 이용하는 분들이 조금이나 햇빛을 피할 수 있도록 그늘막 설치 되어 있어요.

 

울산 데이트코스 베이커리 카페 구유림. 흰색 콘크리트 벽에 니무 대들보가 세워져 있으니 과거와 현대의 모습이 절묘히 어울립니다. 통유리 동서남북 전체적으로 통유리가 곳곳에 있어 카페 내부 엄청 밝았어요. 밝고 화사한 부위기가 마음에 들던 카페였어요.

 

카페 곳곳이 아기자기하면서도 예쁘게 꾸며져 잠깐 둘러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귀여운 삼총사가 있네요. 요 녀석들은 쿠션인가요, 발받침인가요?

 

최근 카페 몇 곳을 갔는데, 카페에 즉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몇 곳 있었어요. 어떤 곳은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예쁜 장소에서 인생컷을 찍을 수 있기도 하더라고요. 구유림에도 즉석 사진기가 있는데, 이곳은 흑백으로 무료로 찍을 수 있었어요. 1인당 1컷의 양보와 배려가 필요한 사진 촬영!

 

대구근교여행지 울산의 구유림 카페를 찾은 또 다른 이유는 베이커리가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했기 때문에요. 카페 자체에서 빵을 구워 제공하는 베이커리 카페 구유림. 빵 나오는 시간 잘 맞춰야해요. 저희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방문했는데, 이미 빈 트레이가 많았어요. 잠시후 몇 가지의 빵이 세팅 되었지만, 오전에는 어떤 빵이 있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저는 하루 한끼는 빵을 먹을 정도로 빵을 좋아하는 빵덕후 입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는 항상 빵이 쌓여 있었어요. 문제는 빵을 많이 먹으니 살도 함께 찐다는 점.. 다이어트를 위해 집에서 빵을 없앤지 8개월쯤 되었어요. 그래서 가끔 이렇게 베이커리 카페 오면 빵을 먹고 있어요. 진짜 빵을 볼때 마다 다 먹고 싶지만, 하나 둘만 선택해서 먹어야 한다는 슬픔... 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공감하시겠죠?

커피부터 스무디, 시즌 음료 등 다양한 음료 판매하고 있어요.

 

새로운 카페가면 주로 시그니쳐 마시는 편이에요. 하지만 베이커리가 있다면 저는 주로 아메리카노를 마신답니다. 시그니처 음료들은 대부분 달기 때문에 빵 맛이 잘 느껴지지 않을 때 가끔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빵과 먹을 때는 아메리카노를 주로 마셔요. 이날은 아메리카노와 함께 자몽에이드를 주문했어요.

 

아이스를 마실까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실까 고민하다 이날은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선택.

 

요즘 어머님이 꼽힌 자몽. 대부분 자몽티를 드셨는데 이날은 자몽에이드를 주문해 드렸어요. 톡쏘는 탄산의 청량감에 상큼한 자몽의 달달함이 더해져 어머님의 또 다른 최애 음료가 될듯 합니다.

 

본관 창가쪽에 자리 하나 있어 바깥 풍경 보며 커피 마실 수 있었어요. 처음 들어올 때만 해도 비어 있던 야외 테이블이었는데, 자리가 하나, 둘 채워지기 시작합니다.

 

요즘 많이 먹는 음식이 치즈입니다. 어느 음식에 넣어 먹어도 맛있는 치즈. 이 빵 이름 생각나지 않는데, 빵에 보이는 노란 녀석 치즈랍니다. 거기에 안에도 치즈가 있어 빵&치즈 덕후라면 드셔보시길 추천!

 

야외 나들이 하기 점점 좋아지는 요즘이니다. 대구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좋은 울산. 초가집과 야외 배경을 분위기 삼아 커피 한 잔 하고 싶다면 들러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울산 구유림 카페
▶ 주소 : 울산 북구 동해안로 1335
▶ 영업 : 매일 10:30 - 21:00 / (라스트오더) 20:30
▶ 문의 : 
0507-1380-0910
▶ 주차 : 대형 주차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