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달성군 대실역 근처 초밥집 강정보 근처 식당 다사 다정한 초밥

by 춈덕 2023. 3. 9.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ll 점심으로는 초밥

  하루는 어머님과 함께 진료 위해 대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들렀었어요. 점심시간쯤 진료가 끝나 바로 집으로 오기 보단 점심을 먹고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주변 식당을 생각해 봅니다. 깔끔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으로 초밥이 생각나더라고요. 가끔 대실역 쪽에서 친구를 만나면 들르는 초밥집 ≪다정한 초밥≫이 생각나 어머님을 모시고 방문했답니다.

▲ 깔끔한 점심으로 초밥 좋아요 ▲

 

ll 대실역에서 도보 15분

  달성군 대실역 근처 초밥집 다정한 초밥의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남로 109-1. 대구지하철 2호선인 대실역 3번 출구에서 약 1km 떨어져 있어요.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걸어야 해요. 이날은 병원을 들르는 길이라 차를 가지고 방문했는데, 원룸가 주변이라 주차장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은 곳이에요. 그래서 식사시간에는 도로변에 상가를 이용하려는 차들이 많은 곳이랍니다.

▲ 매장이 그렇게 크지 않아요 ▲

 

ll 테이블 많지 않아요

  달성군 데이트 코스로 괜찮은 식당인 다정한 초밥은 4인석 테이블 4개에 'ㄱ'자 바가 있는 작은 식당이에요. 테이블 수 그렇게 많지 않아 대기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 오픈식 주방으로 요리사분이 초밥을 만드는 것을 바로 볼 수가 있어요. 그만큼 신선도와 믿음으로 가게를 운영한다는 말이겠죠? 흰색과 짙은 회색의 내부 색감에 우드톤의 테이블이 더해진 이곳, 깔끔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심플함까지 더해져 더 자주 오고 싶은 곳이기도 해요.

▲ 테이블 많지 않아 대기석에서 대기 하는 중 ▲
▲ 오픈식 바가 있어 믿음 가죠? ▲

 

ll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

  대구 달성군 강정보 근처 가볼 만한 곳 다정한 초밥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1시 30분에 문을 열어 밤 9시까지 영업을 해요. 대신 오후 3시부터 5시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시는 것 좋아요. 문의는 0507-1317-6604,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랍니다.

▲ 깔끔한 인테리어 너무 마음에 들어요 ▲
▲ 식사시간 피해 가면 좋긴 해요 ▲
▲ 기본 식기도구는 테이블마다 있어요 ▲

 

ll 취향에 맞는 초밥 선택

  다정한 초밥은 연어, 광어, 새우, 장어 초밥 등이 있으며 기본 10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품도 좋지만 반반초밥에 새우튀김 4조각이 있는 1인세트 메뉴가 가성비 좋다 소문이 자자해요. 저희는 이날 1인세트 메뉴에 반반초밥을 추가로 했답니다. 반반초밥은 광어&연어초밥이 나오는데, 생각해 보니 단품은 반반 말고 다른 초밥을 시킬걸 그랬어요. 1인세트에 있는 반반초밥까지 이날은 광어와 연어만 실컷 먹은 날이 되어버렸더라고요.

▲ 1인 세트메뉴에 반반초밥을 추가 했어요 ▲
▲ 광어와 연어 초밥 파티예요 ▲

 

ll 모든 메뉴 미니우동&샐러드 포함

  단품 세트 상관 없이 모든 메뉴에는 미니우동과 샐러드가 포함되어 있어요. 사실 말이 단품이지 알찬 구성인 세트와 마찬가지예요. 거기에 가격들도 그렇게 높지 않아 가성비 좋다는 소문이 자자한 대실역 초밥집 다정한 초밥. 신선한 양상추의 샐러드도 좋지만, 이 집의 미니우동 맛을 좋아해요. 국물이 짜지도 않고, 적당히 간이 되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미니우동이예요. 적당한 간장베이스에 쑥이 올려진 미니우동. 개인적으로 쑥이 올려진 우동을 정말 좋아하는데, 조만간 서문시장에 방문해 우동 한 그릇하고 와야겠어요. 

▲ 개인적으로 쑥이 올려진 우동 좋아해요 ▲

 

ll 신선한 초밥으로 맛점 하셔요

  신선한 윤기가 반들한 광어와 연어초밥에 입에 침이 고입니다. 회는 좋아하지 않아도 초밥 좋아하는 분들 많죠? 와사비를 적당이 올려 간장에 톡 찍어 초밥을 한 입에 넣습니다. 잠시 후 와사비의 찡함이 코끝으로 몰려옵니다. 눈물이 쏙 날 것 같지만, 다행히도 눈물은 나지 않네요. 생와사비는 조금 더 강한 만큼 자신에게 양을 맞춰 와사비를 올려 먹는 것 중요해요!

▲ 초밥은 신선도가 생명이죠! ▲
▲ 생와사비는 엄청 강하니 적당히! ▲

 

ll 겉바속촉 새우튀김

  1인 세트 메뉴에 제공되는 새우튀김 4조각. 새우는 어떻게 먹어도 맛나지만 저는 새우튀김 가장 좋아해요. 이유는 제가 따로 까서 먹을 필요 없다는 것 때문이에요. 새우의 속살에 튀김가루를 묻혀 튀긴 바삭한 새우튀김을 간장에 찍어 먹어 봅니다. 겉의 튀김은 바삭해도 속에 숨은 새우의 속살은 부드러우면서도 탱글 해 씹는 식감 좋아해요. 미니우동과 초밥, 그리고 새우튀김까지 강정보 근처 초밥집 다정한 초밥에서 깔끔한 점심 한 끼 했답니다:)

▲ 겉바속촉의 새우튀김은 사랑이죠! ▲
▲ 깔끔한 점심 한 끼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