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달성군 신상 베이커리카페 세천 이용재 베이커리 르빵쇼

by 춈덕 2023. 1. 19.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ll 대구 달성군 베이커리 카페

  빵 좋아하세요? 저는 빵을 정말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집에서 빵이 떨어질 날이 없을 정도로 빵을 즐겨 먹었어요. 지금은 식사 습관을 바꾼다고 빵 먹는 횟수도 줄였어요. 이젠 집에서 빵 먹는 일을 줄이다 보니 가끔 친구들을 만나거나 약속 장소를 잡을 때 베이커리 카페를 많이 찾아보곤 한답니다. 이왕 적게 먹는 빵, 맛있는 빵이라도 먹어야겠다는 그런 의지도 담겨 있는 셈이죠. 얼마 전 달성군 세천에 사는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어요. 동네에 새로운 베이커리 카페가 생겼다고요. 어쩔 수 있나요. 빵돌이인 만큼 점심 핑계로 대구 베이커리카페 <르빵쇼>를 방문했어요.

 

ll 이용재베이커리 아시나요?

  세천에서 멀지 않은 달성군 서재에는 이용재베이커리 by서재리가 있어요. 이전부터 맛있는 빵이 많아 유명한 곳이에요. 자주 가고 싶지만, 거긴 주차가 힘들어 자주 가진 못했어요. 그런데 그곳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르빵쇼가 세천에 생겼으니 방문하기 훨씬 쉬워졌어요. 르빵쇼의 주소는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세천로 9길45. 하얀 외벽과 통유리로 1, 2층으로 지어진 대구 신상 베이커리 카페. 서재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내부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ll 실력 & 자신감의 베이커리 카페

  층고가 높은 1층은 하얀 외벽에 오렌지빛 조명이 비춰 따뜻한 분위기 절로 느껴집니다. 요즘 카페 인테리어 유심히 지켜보는 편이에요. 인테리어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왕 방문한 카페 어떤 분위기인지 손님과 영업에 방해되지 않는다면 카페를 둘러볼 때도 있어요. 건물 벽과 한쪽 진열장에는 사장님의 감사패와 자격증 등 실력을 증명하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만큼 빵에 대해 자부심이 넘친다는 말씀이겠죠? 이미 서재에서 많이 먹어본 만큼 실력은 의심치 않아요.

 

ll 예쁜 인테리어로 눈이 가요

  달성군 세천 베이커리 카페 르빵쇼. 카페를 둘러보다 카운터 뒤편에 보이는 진열장에 시선이 멈췄어요. 유리 받침대 위에는 커피잔과 주전자가 진열되어 있어요. 커피잔과 주전자 모두 귀여워 눈을 떼지 못하겠더라고요. 디즈니월드의 <미녀와 야수>에 나오는 엄마주전자와 애기 찻잔과 같은 느낌이라 커피가 나오는 동안 멍하니 요 녀석들을 쳐다봤답니다.

 

ll 빠른 베이커리 순환

  베이커리 카페에 걸맞게 카운터 옆에는 베이커리 매대 따로 있어요. 인기 만점인 소금빵부터 시중에서 보기 힘든 쪽파베이글 등 르빵쇼에서만 볼 수 있는 메뉴 많은 것 같아 더욱 빵을 선택하는 것이 고민됩니다. 다 먹고 싶지만, 참아야죠. 딱 두 개만 고릅니다. 너무 배부르게 먹기보단 적당히 먹는 것 또한 중요해요. 그리고 아쉬움이 남아야 다음에는 다른 빵 먹기 위해 방문하지 않겠어요? 매대에 올려진 빵 조류만 해도 스무 개는 족히 넘어 보입니다.

 

'이 많은 빵이 빨리 소진될까?'

 

괜한 걱정입니다. 두 시간 정도 카페에 앉아 있었는데, 그동안 매대에 있던 빵 종류 자주 바뀔 정도로 많은 손님 다녀갔어요. 이미 오픈 소문이 쫙 퍼질 정도로 기대를 받고 있는 곳임을 다시 한번 증명합니다.

 

ll 매콤함이 생각날 땐 할라피뇨 치아바타

  고심 끝에 고른 빵은 <할라피뇨 치아바타>와 <인절미 크로와상>. 빵 중에서도 피자 정말 좋아합니다.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올리브와 치즈의 풍미 함께 느낄 수 있어 마치 피자를 먹는 느낌도 들게 하는 녀석. 매콤함이 생각날 때 이 녀석 추천해요. 커피와 함께 먹기에는 빵만으로도 이미 너무 특색이 강한 녀석이라 호불호 나눠질 수 있어요. 그래도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한답니다.

 

ll 크로와상의 변신은 무죄

  크로와상 역시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조리법으로 시중에 나오고 있어요. 특히, 크로와상 반죽과 와플이 만나 탄생한 크로플은 엄청 유행하기도 했죠. 뭔가 심심한 크로와상에 쫀득한 인절미를 넣으니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함께 느낄 수 있게 되거든요. 여기에 함께 마셔준 씁쓸한 아메리카노까지 커피맛은 잘 모르지만, 이 정도면 나름 맛있게 먹고 있는 중이지 않나요?

 

ll 배달 포장 가능

  달성군 세천리 대형 신상카페 르빵쇼.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예요. 아쉽게 저희가 방문했을 땐 2층은 오픈 준비 중이라 방문할 수 없었어요. 가게 바로 앞 주차장 있지만, 차는 4-5 정도 주차할 수 있었던 듯. 배달&포장 가능하니 잠깐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골목주차 하신 후 들르셔야 해요. 신축 건물인 만큼 실내 모두 깨끗했고, 무엇보다 빵이 맛있어 조만간 다시 방문할 예정이랍니다:)

 

대구 달성군 세천리 베이커리 카페 르빵쇼
▶ 위치 :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세천로9길45 (세천리 1579-7)
▶ 영업 : 매일 09:00 - 22:00 (연중무휴)
▶ 문의 : 0507-1376-0432
▶ 주차 : 매장앞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