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동구 동대구역 근처 맛집 마라전문점 동대구역 홍춘별관

by 춈덕 2023. 1. 25.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ll 한국은 떡볶이, 중국은 마라

  '마라' 좋아하시나요? 6년 전, 친구 따라 중국인이 운영하는 마라탕집에 갔다 마라의 매력에 빠져 마라탕은 최애 음식 중 하나가 되었어요. 그때만 해도 마라탕집을 보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각종 마라 전문점과 체인점 많이 생겨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집마다 맛이 달라 제 입맛에 맞는 식당을 고르는 것도 하나의 일이더라고요. 친구에게 물어보니 마라는 한국의 떡볶이와 비슷하다 합니다. 쉽게 접하는 음식인 만큼 제조법이 달라 맛이 모두 다르다는 것이죠. 그러던 어느 날, 제 입맛에 맞는 마라 전문점 한 곳을 찾게 되었답니다.

친구 따라 마라 먹곤 마라 홀릭 되었어요
크림 짬뽕은 요즘 인기 많죠?

 

ll 대구 동대구역 근처 맛집

  대구 동구 동부로 30길 39-1. 대구의 KTX가 정차하는 동대구역 근처에 있는 식당이에요. 대구맛집 꽤 많은 이곳은 술집과 식당이 많아 많은 이들이 찾는 동대구역 앞 거리에서 왜 지나가면서도 제대로 몰랐었을까요? 가정집을 수리해 식당으로 사용되는 곳 많죠? 홍춘별관 역시 그랬어요. 많은 식당이 도로가에 모여 있다면, 이곳은 간판은 앞에 걸려 있지만, 건물사이의 골목으로 들어가야 식당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건물 사이 작게 보이는 간판
홍춘별관 체인점이에요

 

ll 골목따라 들어가야 해요

  승용차도 들어오지 못하는 작은 골목을 끝에는 홍춘별관이라 적힌 대문이 나온답니다. 지금은 아파트에 살지만 어릴 적엔 이렇게 골목에 숨어 있는 집에 살았어요. 바로 옆집이 친구이자 이웃이어서 모두 정겹게 살았던 어린 시절. 지금은 제가 살던 동네 역시 재개발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더군요. 일부러 찾지 않는 이상 이젠 이런 모습도 볼 일이 거의 없어졌어요. 중국 전통 등이 그려진 벽화를 따라 대문을 들어가면 좌측에 식당으로 들어가는 계단이 나온답니다.

좁은 골목따라 들어가면 끝에 홍춘별관 대문 나와요
주택의 식당으로 수리한 곳인듯

 

ll 수리한 주택, 느낌 좋아요

  옛 주택을 개조한 곳인 만큼 공간 역시 분리가 되어 있어요. 카운터 역할의 거실을 중심으로 각 방마다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답니다. 어떻게 보면 반쯤은 룸(?)식의 구조.  방마다 3~4개의 테이블이 있어 많은 인원 들어갈 순 없지만, 룸식으로 되어 있어 단체 모임으로 모인다면 괜찮을지도 모르죠. 무엇보다 방을 개조한 곳이다 보니 식당 분위기 자체가 조용해질 수밖에 없어요. 방에 고작 테이블이 3~4개라 옆 테이블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자동으로 대화소리 작아져요. 시끄럽게 먹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조용하게 먹는 것을 좋아해 이런 곳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방마다 테이블 3~4개 정도 있어요
액자 보고 있으니 중국 느낌 나나요?

 

ll 대표 메뉴 먹어봐야죠

  동대구역 근처 가볼만한 곳, 홍춘별관. 습관이라는 것이 가끔은 무서워요. 특히, 음식을 먹을 땐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홍춘별관은 여러 번 갔지만 항상 먹는 메뉴는 같았어요. 크림짬뽕, 마라샹궈, 꿔바로우, 꽃빵 이 녀석들에게서 벗어나질 못하더라고요. 매번 식사를 하고 나올 때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 먹어봐야지'

 

하지만 다음 방문에도 결국 주문하는 메뉴는 같다는 것이 함정.

꽃빵, 달달한 연유와 너무 잘 맞는거 있죠?
홍춘 별관 오면 꼭 먹는 마라샹궈

 

ll 마라&맥주 조합 좋아

  주문이 들어가자 마라향이 식당 내에 퍼지기 시작합니다. 벌써부터 먹을 생각에 군침이 돕니다. 저는 소주보단 맥주를 좋아합니다. 술을 잘 하진 못하는 편이라 적당히 마시고 적당히 흥 오르는 것을 좋아하죠. 홍춘별관 메뉴들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알싸한 마라향이 나는 볶음요리인 마라샹궈와 짬뽕의 매콤함을 크림이 잡아주는 크림짬뽕까지 밥이 없어도 식사로 괜찮아요. 여기에 식사하면서 맥주를 한 잔 하면 이날의 스트레스 모두 날려버리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녀석들
중국당면과 큼직한 새우가 일품인 마라샹궈
칼칼한 맛이 좋은 크림짬뽕
이런 메뉴는 맥주는 빠질 수 없죠

 

ll 마라가 생각나는 곳

  가끔은 시끌벅적할 때 있지만, 기본적으로 너무 큰 소리가 오고가는 곳이 아니라 마음에 드는 이곳. 무엇보다 음식이 맛있어 마라샹궈가 자주 생각나는 곳이랍니다. 마라를 좋아하신다면, 동대구역 근처 마라 전문점 홍춘별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동대구역 홍춘별관
▶ 위치 : 대구 동구 동부로30길 39-1
▶ 영업 : (월-목)17:00 - 02:00 / (금-토)17:00 - 15:00 / (일)17:00 -01:00
▶ 주차 : 주차장 없음
▶ 문의 : 053-743-317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