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수성구 주말 나들이, 실내 데이트 대구국립박물관 특별전 "빛의 과학"

by 춈덕 2021. 6. 9.
728x90
반응형

Trip in Daegu

맨인대구

 

 

ll 주말 나들이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낮, 생각만 해도 더워집니다. 지난 주말 나들이 삼아 친구와 함께 대구국립박물관을 다녀왔어요. 대구 황금동에 있는 대구박물관은 시민에게 개방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올 수 있는 곳이에요. 특히 무더운 여름철, 실내에서 시원하게 관람하며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랍니다.

대구 시민들에게 언제나 열려 있는 대구국립박물관🏛
뜨거운 여름 실내 나들이도 나쁘진 않아요⛱

 

ll 상설전시실

   구석기시대의 유물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는 상설전시실, 교과서에서 보던 다양한 유물과 문화재를 실물로 구경해보는 시간입니다. 학생 때는 이해도 가지 않고, 어렵기만 하던 내용들이 성인이 된 지금에야 다시 한번 공부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학창 시절, 어렵게 어렵게 외우던 역사들👨‍🏫
교과서로만 공부하기 보다 이렇게 직접 실물을 보는 것이 중요하죠🖍

 

ll 특별 전시실

  이날 박물관을 들른 이유는 바로 특별전시관 관람을 위해서였답니다. 박물관과 미술관 등 상설전시도 있지만, 일정기간에만 전시가 되는 특별전시는 시민들이 박물관을 자주 들를 수 있게 만드는 좋은 수단이기도 하죠. 이번에 진행되는 특별전시의 이름은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빛을 이용한 보존과학을 알려주는 전시랍니다.

빛을 이용해 문화재를 분석하는 보존과학에 대해 알려줍니다.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문화재를 분석, 복원 하더라고요.
기계도 없던 시절, 선조님들은 이 작은 문양 하나하나까지 직접 손으로 만드셨다니..

 

ll 빛으로 분석하는 문화재

  우리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부터, 엑스선, 적외선, 자외선을 활용해 분해할 수 없는 문화재를 연구, 복원하는 보존과학. 과학공부와 함께 과거 우리 문화재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라 꽤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전시회 관람을 끝내고 나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답니다:)

 

적외선을 활용해 과거의 문화재를 분석, 복원하기도 하죠🔎
직접 체험을 통해 전시회를 더욱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답니다.📓
관람 후 설문조사를 하니 펜을 하나 기념으로 받았답니다🖌

 

ll 6월 13일까지

  특별전시인만큼 전시회가 끝나는 날짜는 2021년 6월 13일. 이번 주가 마지막인 만큼 아직 특별전시실을 방문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이번 주말 가벼운 나들이 삼아 대구국립박물관 여행 추천드려요:)

박물관내 기념품 샵을 이용해 기념품을 구경하거나 구입하셔도 되요🎁
다양한 전시실을 통해 박물관을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뒀어요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았어 부모님도 걱정없으셔요🏓

 

ll 대구국립박물관 특별전,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대구 수성구 청호로 321 국립대구박물관 / (지번) 황금동 70 국립대구박물관

☎️053-768-6051

⏰ 09:00 - 18:00 (토요일 야간개장 4월~10월, 21:00까지) 문화가 있는 날 (21:00) / 월요일 휴무&1월1일, 설날, 추석 휴관

💵무료입장

💻https://daegu.museum.go.kr

 

국립대구박물관

현재전시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전시기간 : 2021-03-16 ~ 2021-06-13 전시장소 : 기획전시실Ⅰ·Ⅱ 이번 특별전은 우리 문화재의 보이지 않는 이면을 ‘빛’과 ‘보존과학’으로 집중 조

daegu.museum.g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