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경북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가실성당 산책

by 춈덕 2021. 5. 3.

Trip in ChilGok

맨인대구

 

ll 경북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경북 칠곡군 왜관읍에 있는 작은 성당. 권상우&하지원 배우 출연의 영화인 신부수업의 촬영 장소로 소개된 가실성당을 지난 주말 다녀왔습니다. 1895년 9월에 설립되어 아직까지 보존되고 있는 경상북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기도 하죠.

120년이 넘은 성당이래요😲

 

ll 한티 가는길 시작

  한티가는 길, 총 45.6km의 길로 칠곡의 명소를 둘러보는 동시 순례자가 되어 길을 떠나볼 수 있는 테마길이에요. 그리고 이 한티가는 길의 첫 번째 명소이자 걷기 순례자 길의 시작점이기도 한 가실성당은 작지만 아름다움을 고즉히 담고 있는 성당이랍니다. 가실성당 앞에는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도록 도장과 안내지가 있으니 스탬프 투어를 떠나 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45.6km의 한티가는 길🚶
시간이 된다면 스탬프 투어 어떠세요?🖍
칠곡의 명소 둘러볼 수 있어요🏞

 

ll 성당 구경은 조용히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348호, 문화재인 동시에 실제 미사와 기도가 진행되는 곳이에요. 주차장이 넓은 편이지만 미사가 있는 날은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기도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둘러보는 것은 좋되 복장은 단정히, 큰소리를 내지 않고 관람하는 것이 예의랍니다.

주차장 넓어도 기도, 미사 때는 자리 없을 수 있어요🚗
관람 매너는 언제나 조용히🤫

 

ll 100주년 기념사업

  가실성당 옆에는 작은 동굴이 있습니다. 이 동굴은 성당 설립 100주년 기념사업으로 설립되었다 해요. 동굴 안에는 십가자가에 못 박힌 예수님이 있고 동굴 옆에는 성모 마리아상이 있어 경건한 마음이 들고 있어요. 파란 하늘과 녹색 빛으로 채워진 정원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성당 설립 100주년 기념으로 세워진 동굴🎊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님이 보여요😯
동굴 옆에는 성모마리아상도 있고요👏

 

ll 붉은 벽돌 성당

  붉은 벽돌로 차곡차곡 쌓인 성당은 중세 유럽에서 발달한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축 방식이라 하는군요.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 자리에 서 있는 성당의 모습을 보면 당시의 건축 기술이 얼마나 발달했는지, 그리고 과거 우리 건축물과 외국의 건축물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기도 했어요.

 

ll 경북 칠곡 가실성당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가실1길 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