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북도

경북문경 이색레스토랑, 동굴카페 까브

by 춈덕 2020. 8. 6.
728x90
반응형

Travel in MuGyeong

맨인대구

 

 

문경 이색 레스토랑, 까브

  경북 문경 동로면 황장산 깊숙이 위치한 카페. 네비게이션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이 깊숙한 산길에 무슨 카페가 있을까 했는데, 카페 까브라는 표지판이 눈 앞에 나타났어요. 높고 좁은 산길을 따라 조금 더 오르니 주차장과 컨테이너식 건물이 저희를 맞아줍니다. 제대로 찾아왔나 잠깐 의심도 해봤지만, 건물로 들어서는 순간 누구나 할 것 없이 "우와!"라는 탄성을 내질렀어요. 문경 이색 동굴 레스토랑 ≪까브≫를 다녀왔어요.

컨테이너식 건물을 보곤 제대로 찾아왔나는 생각도 들었어요
케이브로 쓰고 까브로 읽죠
외관과 달리 새로운 풍경이 펼쳐지는 동굴카페 까브

 

와인 레스토랑

  동굴카페로 알고 있지만, 이곳은 와인 레스토랑이에요. 동굴 벽을 따라 나열된 와인병과 와인잔, 그리고 동굴 곳곳을 장식한 와인병을 보면 누가 봐도 와인 전문 레스토랑. 문경을 대표하는 오미자를 이용한 오미자와인부터 오미자 스테이크 등 식사와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랍니다.

레스토랑 초입부에 마련된 와인바
나란이 나열된 와인잔을 보고 있으니 와인바의 분위기가 물씬 풍겨요
레스토랑 곳곳에 와인전문레스토랑임을 알려주는 장식들이 많아요
곳곳에 비치된 와인들

 

 

▼경북 안동 가볼만한 곳▼

 

경북 안동, 소수서원 둘러보기

[ Field Trip In Korea ] World In Camera 우리나라 최초의 서원, 성리학의 본원 등 다양한 타이틀을 안고 있는 소수서원. 대한민국의 서원에서 소수서원을 빼고는 이야기가 되지 않을 정도로 한국의 대표��

worldincamera.tistory.com

 

∥동굴 속의 특별함

  와인바를 지나 조금 더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니 동굴을 따라 테이블들이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벽을 따라 밝게 장식된 조명과 중앙 통로 아래는 투명 유리를 만들어 동굴 바닥을 볼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더라고요. 동굴이라는 특성과 분위기까지 더해져 연인이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라 생각이 들던 ≪까브≫

동굴을 따라 길게 만들어진 식당 내부
연인의 데이트코스로도 딱 좋을 듯!
동굴 가장 끝에는 공연장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경북여행, 경주도 괜찮아요▼

 

경상북도 경주, 늦은 오후에 둘러보기

[ Field Trip In Korea ] World In Camera 태국 친구가 한국을 방문한 지 이틀째가 되었어요. 오전에는 개인적인 일이 있어 친구 혼자 대구를 둘러보고, 오후에는 친구와 경주를 둘러봅니다. 오전부터 경주

worldincamera.tistory.com

 

식사 대신 음료도 괜찮아

  식사 후 방문한 곳이라 저희는 음료만 주문했어요. 오미자차(8,000원)와 오미자와인(7,000원). 시원한 얼음이 들어간 오미자차를 한 모금 마시니 달달한 오미자의 향이 입속을 맴돕니다. 저는 운전 때문에 와인을 마시진 못했지만, 와인을 마신 친구의 평을 듣자면 달달한 와인만 마시는 본인도 먹을 수 있다 했으니 달달하지 않을까요?ㅎㅎ

차가운 오미자 차와 오미자 와인을 시켜봤어요
와인을 시키면 견과류도 함께 제공된답니다.
레스토랑에서 직접 와인도 판매하더라구요
와인을 구입하면 이 케이스에 넣어주나 봅니다

 

▼대구 근교여행, 성주 어떠세요?▼

 

경북 성주 여행, 산책하기 좋은 곳 성밖숲

[ Field Trip In Korea ] UNFRAMED ◈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 #경북 #성주 #성밖숲. 대구에서 멀지 않아 하루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이에요. 성주 읍에 있는 성밖숲은 왕버들나무가 무성히 자라 성주군민�

worldincamera.tistory.com

 

추울 수 있어요

  광산을 개조해 만들었다는 와인동굴카페. 바깥 온도 35도, 하지만 동굴 온도는 그 반 정도 될까요?  처음에는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지만 계속 앉아있다 보면 어느새 추워지더라고요.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카페 군데군데 마련된 무릎담요를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다 쓴 초와 와인병으로 장식을 해뒀더라구요
동굴의 새로운 변신, 볼 수록 특이한 장소였어요
평일 방문이라 그런지 방문객이 적어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어요

 

 

문경 동굴 와인 레스토랑, 까브

▷ 위치 : 경북 문경시 동로면 안생달길 281 / (지번) 생달리 산74-1

▷ 연락처 : 054-554-7373

▷ 영업시간 : (평일) 10:30-17:00 / (주말) 10:30-19:00

728x90
반응형

댓글9

  • 헨리맘 2020.08.06 09:05 신고

    오미자와인 왠지 너무 맛있을 듯 해요^^ 전 텁텁한 레드와인보다는 달달한 화이트와인과~입니다. 동굴 안 이색 카페를 어떻게 생각한 건지, 그리고 그럼 이 동굴은 가게 사장님 건가요 아님 동굴 관리 지역 소속일까요? 이런 쓸데없는 의구심이 또 생기네요 ㅋㅋ
    답글

    • 춈덕 2020.08.06 11:58 신고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군요.ㅎㅎ 개인소유인지 아니면 국가 소유인지 차를 돌려 내려올 때까지 생각해봤었어요.ㅋㅋㅋ

  • Benee 2020.08.06 17:10 신고

    우와 진짜 신박한 곳이에요! 신기한 곳 많이 가시네요~
    문경 요즘 자주 가셨네요? 동굴이 cave라서 따온 건가봐요! 까브는 스페인이나 프랑스식 발음일까요?ㅎㅎ
    저도 이번 휴가에 충주 갔을 때 동굴에서 카약타기 했는데 정말 추웠거든요 ㅋㅋ
    그 동굴모양과 너무 흡사해서 놀랐어요 ㅎㅎ 분위기 독특하고 좋네요 ~
    답글

    • 춈덕 2020.08.09 22:33 신고

      계획 없이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다녀오게 된 곳이 요즘 많아요.ㅎㅎ 오.. 까브.. 왠지 프랑스어나 스페인어 같기도 합니다.ㅎㅎ

  • 空空(공공) 2020.08.07 06:00 신고

    여름에 정말 시원하고 좋을듯 합니다
    진남교반에 있는 오미자 터널도 개인소유로 알고 있는데 아마
    개인 소유이거나 개인에게 임대를 했지 싶습니다
    예전 폐탄광이나 비슷한 용도였지 싶습니다,
    답글

  • 에스델 ♥ 2020.08.07 12:01 신고

    동굴을 따라 길게 만들어진
    식당 내부 모습이 아주 멋집니다.^^
    와인을 시키면 견과류도 함께 제공되는군요.ㅎㅎ
    분위기 좋고 이색적인 곳이라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답글

    • 춈덕 2020.08.09 22:34 신고

      방문하는 길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이색적인 느낌이 들어 많은 분이 방문할 것 같더라구요^^

  • 베짱이 2020.08.12 16:01 신고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뭔가 해리포터 같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이 날듯한데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