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경북 성주 여행, 산책하기 좋은 곳 성밖숲

by 춈덕 2020. 6. 12.
반응형

Trip in SeongJu

맨인대구

 

 

ll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

  #경북 #성주 #성밖숲. 대구에서 멀지 않아 하루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이에요. 성주 읍에 있는 성밖숲은 왕버들나무가 무성히 자라 성주군민은 물론, 외지에서도 사진을 찍으러 오거나 산책하러 방문하는 곳이죠. 5월도 거의 끝나가던 어느 날, 성주 성밖숲을 방문했답니다.

 

성밖숲은 대구에서 가까워 많은 이가 방문하는 곳이에요.
성주군민들의 산책로도 많이 이용되는 곳이죠.

 

ll 천천히 왕버들숲 산책

  #왕버들숲, 산책 좋아하시나요? 저는 걷는 것을 좋아해 이런 산책로를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성밖숲은 300년이 훌쩍 넘은 왕버드나무드들이 자라 있어요. 차에서 내려 바라본 성밖숲은 온통 녹색 세상! 급할 것 없다면 천천히 성밖숲을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걷다 지치면 곳곳에 만들어진 벤치에 앉아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지금의 여유를 즐겨봅니다.

왕버들숲을 천천히 걷다 보면 어느새 힐링.

 

ll 참외축제 대신 참외 공원

  #참외축제, 성주의 대표 과일로 매년 5월에 열리는 성주군의 가장 큰 행사입니다. 성밖숲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4일간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진행되는데, 올해는 코로나 19로 참외축제 취소. 대신 중앙 광장에는 참외 공원이 만들어져 축제를 대신해줬어요. #참외터널, #참외정원. 작지만 예쁘게 조성된 공원을 잠깐 걸어보며 성밖숲의 또 다른 재미를 찾아봅니다. (아쉽게 참외 공원은 5월 31일까지만 진행되었었다 합니다.)

5월 31일까지만 진행되었던 참외 공원
작은 정원을 요기조기 걸어보는 것이 포인트였어요.
참외터널에는 참외들이 주렁주렁 열리고 있었다는!
성주를 대표하는 과일, 참외!

 

ll 보랏빛의 성밖숲은 8월

  성밖숲의 또 다른 매력을 보고 싶다면 한여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녹색으로 가득 찬 성밖숲에 보랏빛으로 물들기 시작한다는군요. #맥문동꽃, 8월이 되면 버드나무 아래 보라색의 꽃들이 가득 피어납니다. 녹색과 보라의 조화로 한 층 예뻐진다는 성밖숲, 8월에 다시 한번 성밖숲을 와야 할 것 같아요.

8월이면 보라빛 맥문동꽃이 성밖숲을 가득 메워요. (사진 : 성주문화관광 성밖숲 소개)
8월이면 보라빛 맥문동꽃이 성밖숲을 가득 메워요. (사진 : 성주문화관광 성밖숲 소개)

 

ll 성주 성밖숲

- 위치 : 경북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446-1 (성밖숲)

- 문의 및 안내 : 054-930-8372

- 성밖숲 홈페이지 : http://www.성주성밖숲.kr

- 주차시설 : 가능 소형 50대 / 대형 5대 (무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