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성서계명대학교 근처 포케집 슬로우켈리 계명대점

by 춈덕 2024. 4. 9.
728x90
반응형

저칼로리 포만감 높은 포케, 슬로우켈리 계명대점

저칼로리에 포만감까지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깔끔하면서도 포만감 높은 포케 많이 추천하더라고요.
 
저도 포케 좋아하는데요, 며칠 전 친구와 포케 먹으러 슬로우켈리 계명대점을 방문했답니다.

 


 

슬로우켈리 계명대점

대구 달서구 서당로9길 39
 
슬로우켈리 계명대점은 대구 성서 계명대학교의 동문 대학로 쪽에 있어요. 가게 앞은 차량이 1~2대 정도 주차할 수 있었어요.
 

매장을 들어가니 깔끔한 내부가 눈에 들어옵니다.
 
우드톤과 화이트톤의 내부 인테리어였어요. 요즘 이렇게 깔끔한 분위기 좋아한답니다.
 

대학가 원룸촌에 위치한 만큼 배달이 많아 보였어요. 저희가 밥 먹는 동안에도 배달 주문이 꽤 들어오더라고요.
 
그렇다고 내부가 작은 곳도 아니었답니다. 7~8개의 테이블이 있어 홀 식사도 문제 없었거든요.
 

메뉴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했답니다. 참치, 연어, 문어 등 다양한 클래식 포케가 있어요.
 
여기에 보울/그릴 메뉴로 닭, 소고기, 그릴 연어가 있는데 저흰 클래식 참치 포케와 블랙페퍼 치킨 보울 주문했답니다.
 

하와이 전통음식 포케

포케의 어원을 아시나요?
 

포케는 하와이어로 '자르다', '십자형으로 조각내다'라는 뜻으로 익히지 않은 해산물과 채소를 소스에 비빈 하와이의 전통음식이다.
<나무위키>

 
생선회를 깍뚝썰기로 잘라 각종 야채와 견과류를 섞거나 밥 위에 얹어 먹기도 한데요. 밥과 비벼 먹는 음식이라니 비빔밥이 떠오르지 않나요?
 

주문한 클래식 참치포케(11,500원)블랙페퍼 치킨 보울(11,500원)이 나왔어요.
 

깔끔하고 담백한 클래식 참치포케

클래식 참치포케는 큼지 막한 참치회가 듬뿍 올려진 포케였어요.
 
참치회에 날치알, 그리고 야채를 비벼 한숟갈 입에 넣어 봅니다. 신선한 참치회의 식감과 아삭한 채소들이 먹기 좋았답니다. 건강하면서 맛까지 좋은 맛이랄까요?
 

짭쪼롬 식욕 상승 블랙페퍼 치킨 보울

바다 재료로는 참치가 있으니 육지 재료로는 닭으로 주문한 블랙페퍼 치킨 보울. 양념 된 닭을 익혀 야채와 비벼 먹는 보케 보울이었어요.
 
기본 간이 되어 있어 조금 짜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 맛은 찜닭? 데리야끼 소스 치킨 비빔밥? 그런 느낌이랄까요?
 
개인적으로 참치 포케가 훨씬 맛있었다는 것은 비밀.
 

비슷한 메뉴지만, 식사마다 들어가는 음식 재료가 달랐어요.
 
들어가는 메인 재료에 맞춰 토핑 재료가 달라 다른 느낌의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답니다.
 

한국에서 포케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먹는다는 말을 조금은 알것 같았어요. 싱싱한 해산물에 채소, 잡곡밥이 들어갔으니 칼로리가 낮을것 같았어요.
 
하지만 포케도 추가 토핑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재료를 추가하면 그만큼 칼로리가 높아져 다이어트 끼니가 되진 않을 것 같았어요.
 
가장 기본인 클래식만 먹어도 충분히 맛좋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일반 식사로도 전혀 손색 없었던 슬로우켈리의 포케. 포만감 높으며 깔끔한 한 끼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슬로우켈리 계명대점

▶ 위치 : 대구 달서구 서당로9길 39
▶ 영업 : (매일) 10:30 - 20:00
▶ 문의 : 0507-1467-7836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