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도 남부 서귀포여행 정방폭포

by 춈덕 2024. 3. 6.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제주도

 

2023년 10월,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날이에요. 숙소 체크 아웃 후 가장 먼저 향한 곳은 <정방폭포>입니다. 천제연폭포, 천지연폭포와 함께 제주도 3대 폭포라 불리는 정방폭포를 구경하러 갑니다.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14번길 37, 정방폭포
 
제주도 서귀포의 대표 관광지인 만큼 주차장이 커요. 더구나 무료에요. 생각해보니 이번 제주도 남부 서귀포여행 동안 주차 걱정을 해 본적이 없었어요. 렌트카를 이용해 제주도를 다닐일이 많아서 그런지 여행객을 위한 무료 주차장이 곳곳에 있어 잘 이용했답니다.
 

정방폭포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2,000원이에요. 무인발권부스가 있지만, 기기 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들은 창구에서 직업 매표해도 된답니다.
 

입구 매표소를 통과하면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야 해요. 전날 방문한 천지연폭포는 내리막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노약자도 쉽게 방문할 수 있지만, 정방폭포는 몸이 불편한 분들은 방문하기 어렵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https://worldincamera.tistory.com/624

제주 남부 여행 코스 서귀포 천지연 폭포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제주도 제주도 남부 서귀포 여행 3일차, 서귀포 카페 60빈스에서 실컷 여유를 즐긴 후 오후 일정을 시작했어요. 오후에는 두 곳을 방문할 예정인데요, 그중 하나는 방문이

worldincamera.tistory.com

 

멀지 않은 곳에서 시원스레 쏟아지는 폭포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가파른 계단이 끝날 때 쯤 잠깐의 평지가 나와요. 그래요 어떤 일이든 계속 하면 힘이 들어요. 이렇게 숨을 고를 수 있는 순간이 필요하죠.
 

정방폭포를 조금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내려가 봅니다. 울퉁불퉁한 돌이 많아 아이들이 넘어지지 않게 손을 꼭 잡아 줘야 해요.
 

한라산 남쪽 기슭에 발달한 폭포로, 폭포수가 바다로 떨어지는 동양 유일의 해안폭포다. 천지연폭포, 천제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중 하나이며, 제주 영주십이경 중 하나로 일컬어진다. 높이 23m, 너비 10m정도 되고, 폭포 양쪽에 주상절리가 잘 발ㄹ한 수직 암벽이 발달하였고 노송이 우거져 있다.

- 네이버 지식백과 -

 

개인적으로 천지연폭포 보다 정방폭포가 저는 더 마음에 들었어요. 이유는 더 넓고 다양한 각도에서 폭포를 볼 수 있었거든요. 폭포 주변을 돌아 다니며 정방폭포의 다양한 각도를 눈에 담아 봤어요.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수 밑으로 만들어진 무지개도 구경해주고요,
 

깨끗한 폭포수를 보며 잠깐 마음의 안정도 찾아봅니다.
 

폭포수가 떨어지면 바로 이 물은 바다로 들어가요. 폭포수가 바로 바다로 유입되는 것은 동양 유일이라니 나름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지 않나요? 문득 궁금해집니다. 바다로 들어가는 이 물은 어디서부터 짠맛이 느껴질지를요...?
 

학생시절 교과서에 보던 주상절리를 오랜만에 다시 봅니다. 주상절리야 경주나 국내에서 자주 봤지만, 제주도는 또 보는 달라요. 역시 집에서 멀어지니 더 여행의 재미가 느껴지나 봅니다.
 
저는 학창시절 공부를 잘 못하는 학생이었어요. 교과서의 내용을 이해하기 힘들었거든요.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야 저는 직접 눈으로 만져야 이론을 깨우치기 쉬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상상력이 부족한 것이었죠. 상상력이 부족한 제게 필요한 것은 경험이었어요. 책에서 본 내용이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면 직접 보고 들으며 책의 내용을 이해하려 했어요.
 
그래서 수학여행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어요. 수학여행의 본질은 학생들에게 실제로 보고 느끼는 현장학습 및 단체생활의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의 일환이에요. 하지만 놀기 좋아하는 학생시절, 수학여행의 의미를 깨닫긴 어려웠을테죠.
 
물론, 요즘은 수학여행의 의미가 달라진 것이 알게 모르게 느낄때 많아요. 그래도 지금 돌이켜보면 공부와 여행을 병행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순간이 학창시절의 수학여행이 아닐까는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제주도 서귀포의 멋진 아침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정방폭포. 서귀포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정방폭포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ll 제주도 정방폭포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14번길 37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7:20
▶ 요금 : (어른) 2,000원 / (어른 10인 이상) 1,600원 / (군인, 어린이, 청소년) 1,000원 / (군인, 어린이, 청소년 10인 이상) 600원 /
▶ 문의 : 064-733-153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