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춈덕's 국내여행/[국내] 여행의 기록

"아내의 생일 축하는 영덕에서" 경북 영덕 1박 2일 여행 1일차

by 춈덕 2026. 1. 23.
728x90
반응형
경상북도 영덕⎥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1월 초 주말, 아내의 생일을 맞아 경북 영덕으로 1박 2일 여행 다녀왔어요. 저희는 틈만 나면 바다 가는 것을 좋아하는 부부입니다
 
작년 아내 생일에는 남해를 다녀왔는데요, 올해는 대구 근교 바다로 2시간이면 여유롭게 도착하는 영덕으로 정했답니다. 1박 2일 영덕 여행 중 1일차를 정리 해볼께요.

 


 
 

⎥담백한 생선구이가 일품, 대창식당

영덕 강구항 숨은 맛집 대창식당⎥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에서 10시쯤 출발해 영덕에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되었어요. 바닷가 지역인 영덕의 장점이라면 신선한 바다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 아닐까요?
 
영덕에서의 첫 식사는 생선구이로 정했습니다. 대게로 유명한 강구항의 숨은 맛집이라는 <대창식당>을 찾았어요.
 

영덕 대창식당 생선구이 정식⎥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담백한 생선구이와 얼큰한 된장찌개, 여기에 대 여섯가지의 반찬이 함께 제공되는 생선구이 정식입니다. 생선구이에 된장까지 있으니 밥 한끼 뚝딱입니다.
 
조기와 가자미, 그리고 또 다른 생선이 하나 나왔는데 이 녀석은 모르겠어요. 생선은 시기마다 조금씩 다른것 같더라고요. 어쨌든 정갈하면서도 맛있는 반찬까지 만족스러운 점심이 되었답니다.
 
 

⎥새해의 기운을 받는 삼사해맞이공원

경상북도 영덕 삼사해맞이공원⎥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숙소로 향하기 전 소화도 시킬 겸 산책을 하기로 했어요. 영덕에 올 때마다 그냥 지나치기만 했던 <삼사해상공원>을 들러봅니다.
 
공원 입구를 통과해 경북대종 근처에 주차를 했어요. 무엇보다 엄청 넓은 주차장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넓은 만큼 이곳에선 행사도 많이 한다 해요. 일출을 보기 위해 동해를 많이 찾는 만큼 신년에는 '해맞이 축제'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장소라 합니다. 
 

경북대종에서 내려다 본 공원과 동해바다⎥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북대종이 있는 계단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 봤어요. 넓은 주차장과 함께 동해바다 풍경이 눈 앞에 보입니다. 높은 건물이 없어 뻥 뚫린 풍경을 볼 수 있어 좋더라고요.
 
하지만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 바깥을 오래 돌아다니기엔 겨울 바람이 너무 차가웠어요. 마음 같아선 여기저기 둘러보고 싶지만, 서둘러 아래로 내려옵니다.
 
 

⎥볼거리 가득, 영덕 어촌 민속 전시관

영덕어촌민속전시관⎥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삼사해상공원을 돌다 보면 공원 내에 있는 <영덕어촌민속전시관>을 잠깐 들러봅니다. 영덕과 어촌에 대한 기록과 전시품이 있는 곳입니다.
 
겨울 바닷 바람은 엄청 추워요. 그래서 실내 전시관이나 건물이 있으면 냅다 들어가 한 번 둘러보는 것도 겨울 여행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영덕어촌민속전시관 내 해양생물 전시관⎥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층으로 구성된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영덕대게 정보부터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어촌에 대한 삶이 기록되어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예전에는 입장료가 있었는데, 이제 시설 노후화로 무료 개방이라 하더라고요. 무료개방이지만 볼거리가 많았던 전시관이에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도 좋고, 저희처럼 데이트코스로 방문해도 전혀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추운 겨울, 바깥 구경도 좋지만 이렇게 몸을 녹이며 전시관을 둘러보는 것도 영덕을 즐기는 방법이랍니다.
 
 

⎥에메랄드 빛 동해바다를 한눈에, 영덕 비프리비 팬션

경북 영덕 숙소 영덕 비프리비팬션⎥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저희 부부는 <영덕 비프리비 팬션>에서 1박을 했어요. 에메랄드 빛의 예쁜 동해바다가 바로 눈앞에 보이는 영덕 숙소 입니다. 예쁜 조경과 수영장까지 여름에 왔으면 꽤나 멋진 곳이었을텐데 겨울은 제대로 이용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네요.
 
펜션 발코니에서 바비큐를 먹을 수 있지만, 이번 영덕 여행의 저녁은 대게를 먹으러 갈 예정이라 바비큐는 따로 신청하지 않았어요. 사실, 작년 남해여행을 갔을 때 춥게 저녁을 먹었거든요.
 

영덕 숙소 영덕 비프리비 팬션⎥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룸 컨디션이 깔끔했던 영덕 숙소 비프리비 펜션입니다. 대한민국은 온돌의 나라죠. 여긴 온돌은 아니지만, 바닥에 열선이 지나가나봐요. 추운 겨울 온기가 가득한 방인 것도 모자라 바닥이 너무 뜨거워요.
 
아내와 바닥에 앉아 있다 너무 뜨거워 깜짝 놀랐어요. 온도를 내렸지만, 후끈한 방 온기에 사장님께서 손님맞이를 제대로 해두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영덕 대게를 싸게 먹은 백미향

경북 영덕 식당 백미향⎥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영덕에 왔으니 영덕대게 꼭 먹어야겠죠? 숙소에서 차로 5분거리 있던 식당 <백미향>에서 대게를 먹었어요. 이곳은 펜션과 함께 운영하는 식당이었어요.
 

영덕식당 백미향 대게⎥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회정식부터 물회, 회덮밥 등 신선한 회가 준비된 식당입니다. 하지만 날것을 먹지 못하는 아내를 위해 오늘은 회가 아닌 대게를 먹기로 했어요. 강구항 보다 값이 싸다 자부하시는 사장님이십니다.
 
함께 제공되는 반찬도 깔끔했고, 무엇보다 큼지막한 대게가 역시 맛있습니다. 먹기 좋게 손질이 다 되어 한 입에 쏙 먹기만 하면 되었던 대게.
 
배가 크지 않은 부부라 아쉽게 게딱지 밥까지 먹지 못했어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다시 도전을!
 

영덕 대게⎥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영덕 1박 2일 여행의 첫 날, 사실 둘러 본 곳이라고는 삼사해수욕장 한 곳이 전부입니다. 그래도 아내와 함께 오랜만에 바람도 쐬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 기분이 좋았어요.
 
근사한 생일 파티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함께 여행을 해주는 것으로 고마워한 아내에 저 역시 고마움을 느낍니다. 걱정마 여보! 내일은 조금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자!
 


 

경남 남해 여행 1일차 정리
▼▼▼▼▼

국내여행 경남 남해 1박 2일 여행 1일차 코스 정리

어느새 2025년 1월도 며칠 남지 않았어요. 모두 새해맞이는 잘하셨나요? 저는 새해 일출은 따로 보러 가지 않았어요. 아내 역시 새해 첫날부터 근무가 있어 저희는 새해를 집에서 평소와 같이 보

worldincamera.tistory.com

 

경남 남해 여행 2일차 정리
▼▼▼▼▼

국내여행 경남 남해 1박 2일 여행 2일차 정리 남해 가볼만한 곳

남해 1박 2일 여행 2일 차남해여행 아내의 생일을 맞아 경남 남해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 2일 차에 방문한 남해여행지는 남해독일마을 - 남해 보물섬 전망대 - 설리스카이워크 - 미조항을 다

worldincamer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