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여행

전주 한옥마을 당일치기 여행 코스 정리

by 춈덕 2023. 12. 7.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전라북도

 

전주 한옥마을 당일치기 여행 다녀왔어요.

10년 전 버스타고 다녀온적 있는데,

이번에는 자가용을 이용해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전라도 가는 길 꽤 멀어요.

심리적뿐만 아니라 사실 거리로도

꽤 멀더라고요. 열심히 달린것 같은데

아직 120km가 남은 전주 한옥마을.

 

이날은 오랜만에 운전하지 않아 편히

여행을 다녀온 날이기도 했어요.

고속도로 열심히 달리다 보니 저 멀리

마이산이 눈앞에 보입니다. 이름만

많이 들어 본 마이산, 뾰족하게 솟은

봉우리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다음엔

마이산을 한 번 방문해봐야겠어요.

 

전주에 도착하니 이미 점심시간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먼저 밥을 먹고

한옥마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전주가면 물갈비 먹어라는 친구의 말에

전주 교대역 근처에 있는 이대감집을

방문해 물갈비를 주문했어요.

 

갈비야 흔히 불에 구워 먹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물갈비는 생소하더군요.

 

육수에 각종 야채와 당면, 그리고

양념 갈비가 들어 있는 음식이었어요.

 

불에 구워 먹는 요리가 아닌 육수에 끓여

전골식으로 먹는 요리인 물갈비입니다.

육수가 끓어 갈비에 적당히 베이게 되면

매콤하면서도 짭쪼롬한 맛의 물갈비가

되더라고요. 따뜻한 점심 한 끼 했어요.

 

자가용은 전주한옥마을 대성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로 한옥마을까지 가기로

했어요. 한옥마을은 주차공간 넉넉치 않아

공영주차장이용 적극 추천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주차비와 셔틀버스비가 모두

무료라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전주를

방문하는 외지인은 대부분이 차량으로

방문할텐데, 이렇게 편의를 제공하는

전주의 노력이 눈에 보인 곳이었어요.

 

주말 전주한옥마을, 사람 엄청 많아요.

주말 낮동안은 아예 차량통행 금지해

방문객이 편히 걸어다니며 마을을

둘러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관광지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

한옥마을 곳곳은 먹거리로 가득했어요.

특별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은 사람이

많아 줄을 서야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전주한옥마을에 있는 전동당입니다.

1914년 서양식 근대건축으로 지어진

전동성당에서 사진도 찍어봅니다.

 

미사시간엔 일반인 출입 불가능해요.

다행히 이날은 출입이 가능해 성당

주변 둘러볼 수 있었답니다.

 

전주한옥마을까지 왔는데 경기전을

둘러보지 않고 갈 수는 없더라고요.

입장료 3천원을 내고 경기전 내부

산책겸 둘러보기로 합니다.

 

태조 이성계의 어진이 있다는 경기전.

한국의 건축물 보고 있으면 어느새

엄숙한 기분이 더라고요. 이런 기분

저만 그런걸까요? 근엄하게 앉은

이성계 어진을 구경 후 산책을 다시

즐겨보기로 합니다.

 

경기전을 조금 더 둘러보고 싶지만

사실 그러질 못했어요. 이날 바람이

너무 부는데다 무엇보다 날이 너무

추워 야외를 걷는다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니었더거든요. 무엇을 보고 왔는지

사진을 보기 전까진 기억도 잘 나지

않았을 정도로 추위와 떨었다는...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 위해 들렀던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 빈스앤가베몽.

잔잔하면서도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

이런 분위기 정말 좋아해요.

 

사람의 습관이라는 것이 참 무서워요.

그렇게 춥다했으면서 따뜻한 카페에

오자마자 음료는 아이스를 시킵니다.

 

이날 찬 바람 많이 맞고 찬 음료까지

마셔 감기에 걸렸다는 것은 비밀...

 

몸은 녹인 후 한옥 마을 조금 더 둘러보고

대구로 돌아오기로 했어요. 겨울이 되면서

오후 5시만 되어도 이미 날은 어둑해져요.

짧아진 낮시간 만큼 겨울 여행은 조금 더

부지런히, 알차게 둘러봐야 겠단 생각이

들었던 전주 한옥마을 당일치기 였답니다.

 

전주 한옥마을

▶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 입장료 : 무료

▶ 문의 : 063-282-1330

▶ 홈페이지 : https://hanok.jeonju.go.kr/

 

전주한옥마을

한옥마을소개, 체험콘텐츠, 문화공연행사, 한옥마을사진, 문화시설, 문화시설유적지, 이색여행공간 전통공예, 생활공예, 액세서리 예술공예, 쓰고 그리고 체험, 예절체험, 교육 강좌, 전통놀이

hanok.jeonju.go.kr

 

 

전주 이대감집

▶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43-4

▶ 영업 : (수-월) 11:00 - 22:00

▶ 휴무 : 매주 화요일

▶ 문의 : 0507-1326-0438

 

 

전주 대성공영주차장

▶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춘향로 5299

▶ 주차비 : 무료

▶ 문의 : 063-239-2603

 

 

전주 경기전

▶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 운영 : 09:00 - 18:00

▶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 문의 : 063-281-2788

 

전주 카페 빈스앤가베몽

▶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68-10

▶ 영업 : (매일) 11:00 - 20:00

▶ 문의 : 063-231-979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