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여행지・맛집・카페

경북 성주 선남 식당 전복요리 전문점 만수전복

by 춈덕 2023. 2. 22.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상북도 성주

 

ll 몸보신으로 전복 어떠세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다 최근 따뜻한 날이 또 며칠 되는 등 봄이 다가옴을 조금씩 느끼고 있어요. 일교차가 조금씩 커질 때가 있어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하는 요즘이에요. 이럴 때 보양식 한 끼 먹으며 체력 보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추운 겨울 동안 움츠러진 몸을 회복하기 위해 경북 성주 선남에 있는 전복요리 전문점인 ≪만수전복≫으로 다녀 왔어요.

대구근교 식당 만수전복

 

ll 대구근교 성주의 식당

  경북 성주군 선남면 관화긴 92-7. 성주는 대구근교 도시로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도 자주 이용되는 곳입니다. 선남은 성주 보다 조금 더 가까워 대구에서 차를 이용한다면 성서 방면에서는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어요. 내비게이션을 따라 가면 만수전복의 야외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가게 주변에 파크골프장이 많아 어르신들이 식사하러 자주 오신다는 입소문이 자자한 가게더라고요. 주차 후 주차장 맞은편에 있는 건물의 2층으로 향합니다. 식당에 들어가니 깔끔하게 정리된 내부에 칸막이로 나눠져 있던 테이블들. 저희가 앉은 곳은 개별 룸은 아니지만 따로 떨어져 있어 가족끼리 식사하기에 괜찮았어요.

야외주차장 있어 주차 편해요
파티션으로 나눠져 있어 식사하기 괜찮았어요

 

ll 주문 많을 시 예약 문의 추천

  성주 선남 맛집 만수전복. 전복회부터 전복찜, 전복구이 등 메뉴판에 적힌 다양한 메뉴들. 저희는 간단히 밥 한끼 먹으러 왔기에 전복영양돌솥밥(15,000원)을 주문 했답니다. 돌솥밥의 조리 시간은 약 15분으로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해요. 15분이면 오랜 기다림도 아니죠. 유명한 식당 가면 식사 한끼 위해 1시간씩 기다리는 경우 많아요. 사실, 저는 기다리면서까지 음식 먹는 스타일 아니에요. 기다리는 만큼 기대감도 너무 커져 실망할 때 많거든요. 식사는 하고 싶을 때 하다 보니 유명 맛집을 생각만큼 가지 않게 되더라고요. 돌솥밥은 15분이지만 다른 음식은 1시간 소요 되는 것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전화로 예약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약문의는 054-933-1258.

깔끔한 테이블에 찬들도 깔끔합니다
기본찬과 함께 비벼 먹을 나물이 세팅되어요

 

ll 깔끔 & 정갈한 반찬

  돌솥밥이 나오기 전 테이블에 세팅 된 반찬을 먹어봅니다. 간도 딱 맞고 냄새도 나지 않던 정갈한 찬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근 방문한 식당들을 생각해보니 대부분 반찬도 맛있고 식당도 청결해 항상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SNS의 발달로 요즘은 실시간으로 식당 평가를 할 정도이니 식당들 입장에선 더욱 손님 맞이가 중요한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스트레스일 수 있겠지만, 위생이 1순위인 식당은 당여한 부분이겠죠? 거기다 깔끔하고 입소문 나는 만큼 식당은 매출을 올리고 손님은 위생적이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어요.

음식들 간이 잘 맞아 먹기 부담 없었어요
인원수별로 하나씩 제공 되나 봐요

 

ll 영양가득 전복돌솥영양밥

  돌솥에 담겨진 영양밥이 인원수대로 세팅이 됩니다. 버섯, 은행, 콩, 밤 그리고 전복 한 마리가 올려져 영양소가 한가득 들어 있는 돌솥영양밥에 김이 모락 피어 오르니 군침이 돕니다. 돌솥밥이 나왔는데 그냥 먹을 수 없어요. 빈 밥그릇에 영양밥을 덜어내고 식당에서 준비해준 물을 돌솥밥에 부어 뚜껑을 덮어 둡니다. 식사를 하는 동안 돌솥의 열기로 솥 주변에 붙은 누룽지가 숭늉이 됩니다. 밥과 함께 고소한 숭늉 먹을 수 있어 돌솥밥 좋아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 식사입니다.

돌솥위로 영양밥과 함께 전복 한마리 올려져 있어요
밥 공기에 밥은 따로 덜어내고
돌솥에는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듭니다.

 

ll 된장 넣기 보단 양념장만으로 드셔요

  돌솥의 숭늉이 만들어지는 동안 식사를 시작합니다. 영양밥에 함께 비벼 먹을 나물반찬이 제공됩니다. 제철 나물을 밥 위에 올리고 전복도 가위로 썰어 양념장을 한 스푼 넣으면 비벼 먹을 준비가 끝이 났어요. 그런데 함께 제공된 된장은 비벼 먹지 않는 것을 추천 드려요. 된장을 함께 비볐더니 된장맛 밖에 나지 않더라고요. 된장은 그냥 앞접시에 따로 덜어 드시고 양념장만 비벼 먹는 것이 더 좋았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사장님께서 한 번 설명해줬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는 비빔밥이 되어 버렸어요.

비벼 먹을 나물들
전복과 나물 위에 양념장 솔솔 뿌려 비벼 먹으면 꿀맛!

 

ll 재방문 의사 있어요

  양념장보단 된장 맛이 조금 더 많이 났던 전복돌솥영양밥이었지만, 그래도 깔끔하면서도 정갈한 음식들 덕분에 기분 좋은 한끼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다음에는 코스 요리나 다른 요리를 먹으러 한 번 더 방문할 의향 있답니다:)

 

경북 성주 선남 만수전복
▶ 위치 : 경북 성주군 선남면 관화길 92-7
▶ 문의 : 054-933-125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