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근교 여행지 경북 성주 가볼만한곳 성주역사테마공원

by 춈덕 2023. 1. 17.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상북도 성주

 

ll 성주 여행 코스, 성주역사테마공원

  저는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다 보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산책로가 있는 곳을 주로 찾게 되더라고요. 그중 대구근교 여행지로 많이 방문하는 성주에도 걷기 좋은 곳이 많아요. 오늘은 성주 여행지 중 한 곳인 성주역사테마공원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ll 반려동물 동반 가능 해요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굽 예산리 516. 2020년 10월, 성주의 옛 모습을 재현하기 위해 지어진 성주의 테마 공원이에요. 주차장이 넓어 쉽게 주차도 가능했고, 개방된 공원이라 입장 시간도 없고, 반려동물과 산책까지 할 수 있는 곳이라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공원이에요.

 

ll 야경이 예쁜 공원

성주 데이트 코스로 퇴근 후 야경을 보기 위해 방문한 성주역사테마공원. 주황빛의 조명이 성벽을 비추자 더욱 웅장해 보입니다. 성벽을 따라 길게 이어진 길을 천천히 걸어봤어요. 밤바람이 차가웠지만, 그래도 가볍게 산책하기에는 나쁘지 않아 조금은 더 걸어봅니다. 과거 성주읍성을 최근에 재건한 곳이라 깨끗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 동네주민과 외지인도 산책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ll 성벽에 올라 성주 감상하기

성벽 뒤로 돌아가니 성벽을 오를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당연히 계단을 올라 성벽에서 주변을 내려다보는 일 빠지면 안 되죠. 성벽 앞 광장 뒤로 성주읍의 풍경이 조금 보여요. 저는 외가댁이 성주라 자주 방문하는 편이에요. 어릴 적부터 오고 가던 곳이라 친숙한 곳이기도 해요.

 

 

ll 달라지는 성주 구경해요

예전에는 단층의 주택가가 대부분인 곳이었는데, 어느새 아파트가 성주 곳곳에 생기기 시작했고 최근에도 새로운 아파트가 건축되고 있더라고요. 과거에는 주황빛의 가로등과 어두컴컴한 시골의 느낌이 많았었는데, 요즘은 곳곳에 고층 빌딩의 불빛과 LED 가로등이 성주 곳곳을 비추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과거보다 지금의 야경이 더 예쁘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기도 해요.

 

ll 역사적 가치의 보존

성벽 끝까지 걸은 후 산책로로 내려와 광장을 걸어 봅니다. 그렇게 넓진 않아도 산책하기 은근히 좋던 광장 산책로에는 비석들이 세워져 있어요. 이 비석들은 예전 조선 시대 성주 곳곳에 세워져 있던 비석이라 해요. 하지만 도로 개설과 개발 등으로 비석을 이전하게 되었고, 현재는 이 역사테마공원으로 이전되어 옛 뜻을 이어가는 중이라 해요.

 

ll 대구 근교 여행지 추천

  성주 가볼 만한 곳, 성주 역사테마공원 하나만을 방문하기 위해 들르시기보단, 성주를 방문한 김에 성주읍에 들러 함께 들러보기 추천드립니다. 

 

 

성주역사테마공원
▶ 위치 :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예산리 516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있음
▶ 반려동물 동반 : 가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