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 현지 추천 빵집 성산 빵지순례 인기빵집 보룡제과

by 춈덕 2024. 2. 2.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제주도

 

"오전부터 걸었더니 조금 출출해지는데, 뭐 가볍게 먹을만한 거 없을까?"

 

"내려가는 길에 보룡제과 있다는데, 들러서 빵 사서 가자"

 

제주도 여행에서 배가 고플 일은 잘 없어요. 하지만 여행 중 밥 먹기엔 애매한데 약간의 출출함이 느껴질 때 있죠. 그럴 땐 저는 빵을 먹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빵돌이인 만큼 제주도 여행에서도 빵집을 찾았는데요, 제주 현지 추천 맛집인 보룡제과를 들렀어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오조로 48-1, 보룡제과

 

제주 성산에서 남쪽으로 향하기 전 들른 보룡제과, 동네 골목 도로가에 있는 작은 빵집이에요. 요즘 빵을 거의 파리바게뜨에서 먹어 개인이 운영하는 빵집에 들르는 것은 오랜만이었어요.

 

그렇게 크지 않은 내부에 매대마다 수많은 빵이 가득해 눈이 돌아갈 지경이에요. 빵을 구입하기 전 어떤 빵이 있는지 잠깐 둘러봅니다.

 

가지런히 놓여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빵들이 잔뜩 있어요. 종류가 너무 다양한 데다 처음 보는 빵들도 있어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빵마다 시식용 빵이 놓여 있어요. 큼지막하게 잘려 있는 시식 빵들을 보곤 사장님의 인심의 후함에 다시 한번 놀랍니다. 이런 부분이 개인 가게를 찾아가는 이유이고 정이 아닐까 해요. 처음 보는 빵이 많아 시식용만 먹어도 배가 불러질 것 같아요.

 

시식용 빵만 먹고 나갈 순 없으니 맛만 보고 구입하고 싶은 빵을 구입합니다. 우리 그렇게 양심 없는 사람들은 아닙니다.

 

가게 벽면엔 아기 사진이 걸려있어요. 사장님의 어릴 적 사진일지, 아니면 자녀들 사진일지 조금 궁금해집니다. 카운터에 계신 젊은 남성분 두 분을 보니 왠지 형제일 것 같다면서 친구와 작게 속삭였어요. 빵만 들여다보는 것이 아닌 요런 것도 은근히 재미있어요. 

 

SNS 이벤트 많이 하죠? SNS 하는 분이라면 이벤트 하고 빵 하나 더 챙기기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 보룡제과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정기휴무일이 따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요. 혹시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미리 전화하는 것이 헛걸음을 하지 않는 방법이에요. 문의는 064-782-5472.

 

다양한 빵이 있지만, 역시 이 가게에서만 판매하는 빵을 먹기로 합니다. 마늘 모양의 바게트가 3종류가 있어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게 특징이죠. 은은하게 아니, 대놓고 풍기는 마늘과 파의 향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매운맛을 잡아 줄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 있어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든 빵이었어요.

 

요즘 베이커리 카페 가면 빵하나에 6, 7천 원씩 하죠? 그래서 그런 것일까요? 보룡제과의 빵 가격 보니 싸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적당한 양과 빵종류도 많은데 빵 가격까지 적당해 어느새 손엔 빵이 여러 개 들려 있더라고요.

 

시식빵이 후한만큼 사장님의 인심도 후하십니다. 빵을 계산할 때 먹어보라며 소금빵 하나 챙겨주시더라고요. SNS이벤트 하지 않았는데도, 서비스로 빵하나 챙겨주시는 사장님의 마인드에 엄지가 절로 척입니다. 역시 괜히 추천 빵집이 아니군요.

 

여행 중 약간 허기질 때 가볍게 먹기 좋았던 빵들입니다. 성산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는 동선까지 맞아 쉽게 방문할 수 있었던 제주 보룡제과. 다음에 또 성산을 방문한다면 다른 빵도 먹어봐야겠어요:)

 

ll 제주 성산 보룡제과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오조로 48-1

▶ 영업 : 매일 08:00 - 22:00

 휴무 : 정기 휴무 지정 X

▶ 문의 : 064-782-5472

▶ SNS : https://www.instagram.com/jeju_boryong_brea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