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죽전네거리 초밥집 추천 상무초밥 대구죽전점

by 춈덕 2024. 2. 1.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연말, 연초로 외식이 많았습니다. 술모임도 있었지만, 저녁만 먹을 때도 많았어요. 전 술을 즐겨 먹지 않아 술보단 밥을 좋아합니다. 그중 초밥을 자주 먹었던 것 같아요. 얼마 전에도 대구 죽전네거리에 있는 상무초밥 죽전점을 다녀왔었답니다.

 

대구 달서구 와룡로 169 상무초밥 죽전점

 

죽전 네거리 근처에 식당이 많아 요즘 자주 가고 있어요. 상무초밥은 대구 죽전네거리에 있는 월드마크웨스트엔드 상가에 있는 식당 중 한 곳이에요.

 

깔끔하면서도 밝은 내부 인테리어가 쏙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초밥을 즐겨 먹으면서도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풍겨오는 생선비린내는 딱히 좋아하지 않아요. 참, 모순이죠? 제 성격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상무초밥 죽전점은 들어갔을 때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아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은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을 이용해 주문 많이 하죠? 고객이 직접 선택해 주문을 하기에 주문 착오가 발생할 일이 없어요. 열심히 메뉴판을 정독 중인 고객을 점원이 기다릴 필요도 없죠. 다만,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겐 어려울 수도 있는 기술의 발전이에요. 그럴 땐 뭐니 뭐니 해도 사람을 직접 부르는 게 최고입니다.

 

초밥이 나오기 전 따뜻한 차로 차가운 몸을 녹여줍니다.

 

벽에는 초밥 그림이 그려진 액자가 걸려 있어요. 어떤 초밥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귀여운 초밥 그림이 그려진 액자입니다. 음식에 얼굴을 그려 넣으니 괜히 먹기 미안해지는 느낌 저만 드는 걸까요?

 

잠시 후 주문한 초밥 세트가 나왔어요. 진심초밥 12,900원과 자부심초밥 16,900원.

 

1 인식 세트로 채워 나오는 초밥이 깔끔해 보였어요. 메밀면부터 된장국, 락교와 샐러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초밥 세트입니다.

 

진심 초밥에 나오는 후토마끼입니다. 겨울은 대방어철인만큼 방어가 있네요. 한 입 크게 넣어야 맛볼 수 있는 이 녀석. 방어가 들어간 김밥을 먹으니 이전에 포스팅했던 부산 수영구의 대방어 맛집인 우리 포차 2호점이 생각납니다. 방어에 진심인 식당이었는데, 조만간 한 번 방문해야 할 것 같아요.

 

https://worldincamera.tistory.com/384

 

부산 맛집 대방어는 이 집, 우리포차2호점

Food in Busan 맨인대구 ll 부산 대방어 전문 식당, 우리포차 차가운 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어요. 날은 추워졌지만 겨울이 다가오면 제철이라는 음식이 많이 있죠. 그중에서도 회를 좋

worldincamera.tistory.com

 

자부심 초밥은 초밥수는 같지만 종류가 조금 달라요. 진심 초밥에 있는 후토마끼 대신 장어와 간장새우가 메인으로 올려져 있어요.

 

상무초밥 대구죽전점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랍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도 받아요. 문의는 053-573-3777.

 

 

신선한 초밥과 함께 나오는 메밀면. 메밀면 아래에 육수를 따로 제공해 줘 면이 불을 일이 없더라고요. 초밥을 먹다 입가심으로 메밀면을 냉육수에 담갔다 꺼내 한 입 호로록해 봅니다.

 

초밥에 빠질 수 없는 락교와 단무지 그리고 백김치가 조금 제공되어요. 1인상으로 먹기엔 전혀 부담 없는 메뉴 구성이라 마음에 쏙 들었던 대구 죽전동 초밥집 상무초밥.

 

식사가 끝날 때쯤 직원분이 후식으로 매실차를 주십니다. 깔끔하게 입가심까지 할 수 있던 매실차로 저녁 식사는 대만족이었어요. 다음에 또 와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 초밥집이에요.

 

음식이 맛있어 다음에 부모님이나 지인들과 함께 와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홀은 개별룸이 없는 점이 아쉬운 점이라 혹시 모임을 생각하신 분들이 있다면 생각해 보셔야 할 부분이에요. 그래도 깔끔한 초밥이 마음에 들었던 상무초밥 대구죽전점이랍니다.

 

ll 상무초밥 대구죽전점

▶ 위치 : 대구 달서구 와룡로 169 월드마크웨스트엔드 상가 103동 109호

▶ 문의 : 0507-1390-7903 / 053-573-3777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C1teqYvSCBe/?img_index=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