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고즈넉한 분위기의 가을 만끽, 경북 군위 화본역

by 춈덕 2020. 11. 3.

Trip in GunWi

맨인대구

 

 

아름다운 간이역, 화본역

  경북 군위 여행을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차량으로 40분 정도 소요되는 #대구근교여행지.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에요. 최근, 경북을 몇 군데 방문하다 알게 된 팸플릿을 보며 추천 장소들을 한 군데씩 방문해보고 있어요. 그중 과거 일본식 건물의 형태를 그대로 보존해둔 특이한 외형으로 드라마와 방송에도 자주 등장한 예쁜 #간이역. 대구에서 멀지 않은 #군위 #화본역을 다녀왔어요.

 

▼ 화본역의 모습을 아이폰12프로로 촬영해본 영상이에요 (Youtube)

△단풍이 붉게 불드는 가을, 여행가기 좋아요
△ 군위의 간이역, 화본역이에요 △ 1930년 일본식 간이역의 흔적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대구근교 여행, 전국 최대 민간 정원 칠곡 가산수피아

Field Trip In Korea ChyomDeok ∥ 전국 최대 민간 정원 #가을, 파란 하늘과 알록달록한 낙엽으로 절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시기예요. 특히 요즘 관광지에서 빠질 수 없는 #핑크뮬리. SNS에서 핑크뮬리로

worldincamera.tistory.com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며 걸어보는 마을

  대구에서 40분가량 차로 이동해 도착한 #화본마을.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차보다 걷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드는 마을이에요. 역으로 향하는 도로 양옆으로 건물마다 그려진 벽화들과 마을을 더욱 예쁘게 만들어주는 가로수까지. 아직 화본역을 도착하진 않았지만, 마을에서부터 이미 가을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 역 앞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저희는 마을 구경도 할 겸 근처 폐교에 차를 주차해뒀어요
△ 벽화가 그렇게 많진 않지만, 군데군데 보인답니다.
△ 까페 같은데, 방문객의 눈길을 끌고 있네요!
△ 이색적인 느낌의 건물이 많아 발을 계속 붙잡더라구요.

 

 

경북 경산 가볼만한곳, 삼성현역사문화공원

[ Field Trip In Korea ] UNFRAMED ◈ 경북 경산 가볼만한 곳 #경산여행, 하루는 삼성현역사문화공원을 다녀왔어요. 포털사이트에서 경산을 검색해보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삼성현역사문화공원.

worldincamera.tistory.com

 

화본역과 동대구역을 오가는 기차 1일 1회 운행

  화본역은 실제로 기차가 다니는 간이역이랍니다. 화본역(오전 11시 22분)에서 동대구역(오후 12시 39분)행 무궁화호 기차(4,200원)가 1일 1회 운행 중이며, 돌아오는 기차는 동대구역(16시 30분)에 있다 합니다. 기차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니 이용하실 분은 사전 확인이 필요하셔야 해요. 기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역사에 입장할 때 1,000원을 지불하면 예쁜 화본역 티켓을 받을 수 있답니다.

 

△ 실제 기차가 다니고, 표를 판매하는 곳이에요
△ 하루 한 번, 대구를 오가는 기차가 있어요
△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자, 다 쓴 후 제자리에 돌려주세요
△ 입장권 1,000원을 내면 받을 수 있는 화본역 티켓!

 

 

경북 성주 여행, 산책하기 좋은 곳 성밖숲

[ Field Trip In Korea ] UNFRAMED ◈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 #경북 #성주 #성밖숲. 대구에서 멀지 않아 하루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이에요. 성주 읍에 있는 성밖숲은 왕버들나무가 무성히 자라 성주군민

worldincamera.tistory.com

 

사진 촬영 매너, 안전한 사진 촬영은 필수

  기차 레일과 일본식 간이역이 사진 한 장에 담아 찍을 수 있는 간이역인 만큼 간이역 주변은 방문객이 많았어요. 예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지만, 너무 오랫동안 자신들만 사진 찍는 행동은 지양하는 것이 좋아요. 사진 찍는 것보다 중요한 #안전제일. 특히 사진을 찍기 위해 레일 위를 걸어 다니거나 무단으로 철길을 건너는 분들이 계신다는데, 이런 행위는 벌금도 있지만, 잘못했다가는 인명사고가 날 수 있으니 사진 찍는 분들은 안전에 유의!

 

△ 실제 기차가 다니는 곳이니 레일에서 장난은 절대 금물!
△ 이제 곧 열차가 들어옵니다~ 

 

△ 왠지 기차가 지나가야 할 것 같아
△ 예쁘기로 소문난 화본역

 

과거로의 시간 여행, 급수탑

  화본역 근처 높이 솟은 #급수탑. 약 20미터나 되는 높은 탑이라 화본역 주변에서는 눈에 띄는 탑이에요. 과거 증기로 움직이는 증기기관차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어진 높은 탑인데, 지금은 내부도 깨끗하게 정리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어요. 급수탑 주변과 급수탑 내부를 천천히 둘러보며 잠깐 과거로 시간여행을 해봅니다.

 

△ 화본역 근처라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높은 급수탑
△ 지금은 방문객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곳이에요
△ 급수탑에 대한 설명과 원리가 적혀 있죠.
△급수탑 내부에는 이렇게 동상과 파이프가 보야여요.

 

 

경북문경 이색레스토랑, 동굴카페 까브

Food Trip In Korea ChyomDeok ∥문경 이색 레스토랑, 까브 경북 문경 동로면 황장산 깊숙이 위치한 카페. 네비게이션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이 깊숙한 산길에 무슨 카페가 있을까 했는데, 카페 까브라

worldincamera.tistory.com

 

 예쁜 단풍나무 아래 폐기차, 레일카페

  간이역만 보고 떠나기 아쉬워 역 주변을 조금 더 둘러보기로 했어요. 화본역 바로 옆, 예쁜 단풍나무 아래 폐기차가 서 있어요. #레일카페. 기차 내부를 카페로 만들어둔 곳이에요. 기차 여행 느낌도 내면서 잠깐 앉아 커피를 마셔봅니다. 굳이 카페에 들어가지 않아도 화본역 주변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단풍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 역 바로 단풍 나무 아래에 있는 폐카페, 레일카페
△ 레일카페 내부는 정말 기차라는 것!
△ 경북 군위 역시, 삼국유사를 뺄 수 없죠.

 

 

경북 안동, 소수서원 둘러보기

[ Field Trip In Korea ] World In Camera 우리나라 최초의 서원, 성리학의 본원 등 다양한 타이틀을 안고 있는 소수서원. 대한민국의 서원에서 소수서원을 빼고는 이야기가 되지 않을 정도로 한국의 대표

worldincamera.tistory.com

 

 경북 군위 화본역

▷위치 : 경상북도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11-9 / (지번) 경상북도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 1224-1

▷입장료 : 1,000원

▷주차장 : 있음

▷문의전화 : 1544-7788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