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년 정도 블로그를 쉬고 다시 시작하려 하니 어떻게 시작할지 조금은 막막해졌어요. 예전에 찍어둔 사진과 글을 봐도 기억도 가물가물... 새로운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생각하는 찰나, 티스토리의 이벤트가 눈앞에 들어옵니다.
"오늘 블로그 완료" 라는 뜻의 오블완 챌린지입니다. 24년 11월 7일부터 11월 27일까지 21일 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도전이에요. 시작하는 시점도 내일부터라니,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는 저엑 딱 맞는 동기부여 이벤트입니다.
참여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PC를 이용할 경우 블로그 관리탭 메뉴를 들어갑니다. 그러면 왼쪽 메뉴 중 챌린지 목록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매일 본인이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자동으로 체크가 되는 시스템인듯 했어요.
이벤트에 상품 빠질 수 없겠죠?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한 번이라도 작성하면 블로그 전용 이모티콘을 지급해준다 해요. 어떤 이모티콘일지 은근 기대가 되네요. 이외에도 빅맥세트, 교촌, 신세계 상품권 등 매일 쓰면 쓸수록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는 듯 합니다.
무엇보다 21일 완주를 하게 되면 모니터, 애플워치, 아이폰16프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군요! 어찌 도전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네이버보다 아직은 많이 뒤쳐지는 느낌의 티스토리 앱이지만, 앱을 이용해서도 오블완 챌린지 참여 가능하다 해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앱이 조금, 아니 많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예전보다 낫아졌지만, 여전히 뭔가 부족하면서 불편하다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아무튼,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는 분, 또는 이제 시작하는 분이라면 오블완 챌린지를 통해 블로그 활동의 동기부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