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양대창 맛집 세광양대창 대구수성점 메뉴

by 춈덕 2022. 6. 19.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 세광양대창 대구수성점 ▲

친구와 함께 양대창으로 유명하다는

대구 수성구 맛집 세광양대창 다녀왔어요.

 

서울에서 유명한 양대창 전문점이라는데

대구에도 상륙했지요. 대구에는 수성점이

첫 분점이기에 기대가 되더라고요.

 

▲ 모듬 구이 ▲

구이와 전골이 있었는데, 이날 저희는

구이를 먹으러 방문했었어요. 다양한

부위를 먹어 보고 싶어 모듬구이를

주문했답니다. 꽃대창과 대창, 막창

그리고 특양을 섞은 메뉴예요.

2인에서 먹기에 딱 좋더라고요.

 

▲ 세광양대창 메뉴 ▲

저희가 갔을 때는 오픈한 지 2일 차라

대기가 없었지만, 요즘은 대기시간

꽤 길다 하던데, 대기시간 잘 맞춰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듯했어요.

 

▲ 숯불 빠질 수 없죠 ▲

구이에 숯불 빠질 수 없죠.

숯이 가득한 숯들이 세팅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먹을 준비 끝!

 

▲ 양념이 되어 나와요 ▲

다양한 부위가 섞인 모듬구이에요.

저희가 어떤 부위인지 몰라 궁금해하니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면서

고기 부위를 하나씩 설명해주셨어요

 

▲ 먹음직스럽죠? ▲

부위가 다르니 식감도 달랐어요.

저는 씹는 맛을 좋아해 특양이 좀 더

끌렸었고, 친구는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좋아해 대창을 더 좋아했어요.

메뉴는 모두 양념되어 있는데,

많이 매콤하지 않아 먹기 좋아요.

 

▲ 레트로 분위기의 실내 인테리어 ▲

배가 조금 채워진 후가 되어서야

주변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빛바랜듯한 벽지에

왠지 옛날 느낌의 식기도구들.

세광양대창은 레트로 스타일로

내부를 인테리어 한다 하더라고요.

 

▲ 어릴적 보던 메뉴판 반갑네요! ▲

어릴 적 부모님을 따라 방문했던

막창집에 가면 볼 수 있던 메뉴판들.

색감과 글자를 보니 8~90년대의

느낌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 대창, 많이 먹으면 느끼하죠? ▲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굽힌 대창.

다시 봐도 군침이 도네요. 직원분께서

잘 구워주셔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재방문 의사 있어요.

 

▲ 양념소스에 콕 찍어 맛봐요 ▲

직접 만들었다는 세광양대창의 양념소스.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소스에다

고추장아찌를 하나 올려 함께 고기를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더라고요.

 

▲ 기본 반찬 모두 맛있었어요 ▲

고기도 맛있었지만, 함께 제공된

밑반찬 하나까지 모두 맛있었어요.

겉절이에 고기를 넣어 함께 먹었죠.

 

대구 동성로 피자 맛집, 로니스개러지 아시나요?

 

대구 종로 피자 맛집 동성로 로니스개러지 피자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여름이 오기 전 봄, 대구의 중심인 동성로의 로니스개러지 피자집을 다녀왔어요. 미국식 인테리어와 피자맛으로 인기 있다해 한 번 오고 싶었는데, 기회가 되

worldincamera.tistory.com

 

▲ 볶음밥 추천 메뉴인 이유 알겠어요! ▲

두 명이서 모듬구이를 먹으면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면 함께 시켜먹기

좋은 메뉴, 볶음밥이에요.

 

김치볶음밥에 특양을 넣은 볶음밥.

여기에 치즈까지 추가했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답니다:)

 

▲ 계란찜, 양푼이에 나와요 ▲

오픈 기념 서비스로 받은 계란찜.

뚝배기가 아닌 양푼이에 나와요.

원래 김치우동이 서비스였는데,

모두 먹지 못할 것 같아 저희가

계란찜으로 부탁을 드렸어요.

다행히 흔쾌히 계란찜으로

바꿔 주셨답니다.

 

식감이 부드러운 계란찜이었어요.

여기에 솔솔 뿌려진 고춧가루가

한껏 계란찜의 맛을 높여 줬답니다.

 

▲ 이런 서비스 좋아요 ▲

치실에 머리끈까지 준비되어 있는 센스.

이런 사소한 부분이 고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서비스가 아닐까 싶어요.

화장실에는 가글도 비치되어 있어

식사 후 가글 이용도 좋아요.

 

수성못 근처 물회집, 울진 왕돌 참가자미

 

대구 수성구 중동 물회집, 울진 왕돌 참가자미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낮 기온이 30도가 넘는 요즘, 본격 여름이 시작되고 있나 봐요. 대구 낮 기온은 이제 평균 34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더운 날이면 시원한 음식이 더욱 생각나죠

worldincamera.tistory.com

 

▲ 맛도 가격도 좋더라고요 ▲

모듬구이 510g이 47,000원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해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맛까지 좋으니

많은 분에게 찜 당하는 식당이 될 듯!

 

▲ 우유아이스크림 꼭 드셔요 ▲

직원분의 마지막 추천 메뉴는 우유 아이스크림.

카운터 옆에 아이스크림 기계가 있는데,

우유 아이스크림 정말 맛있었어요.

무료이니 드시고 싶은 만큼 드시길!ㅎㅎ

 

옛 감성과 맛있는 양대창까지 모두

느끼고 싶다면, 대구 수성구에 있는

세광양대창 자신 있게 추천드려요.

내돈내산 100% 솔직 후기였습니다:)

 

세광양대창 수성점
▶ 위치 :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467길 13
▶ 문의 : 053-759-9562
▶ 영업시간 : 17:00 - 24:00 (23:15 마지막 주문)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