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대구 죽전네거리 감삼동 근처 베이커리 카페 르네뜨르

by 춈덕 2024. 1. 25.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대구 감삼동 가볼 만한 곳 죽전네거리 근처에 있는 카페 <르네뜨르>를 다녀왔어요. 요즘 죽전네거리 부근에서 식사할 일이 많아 몇 군데 갔었어요. 이제 하나씩 정리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304길 36. 르네뜨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요즘, 실외 보단 자연스럽게 실내를 찾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식사 후 카페는 당연한 코스가 되었어요. 동네 골목에 있는 르네뜨르는 베이커리를 판매하며 테이블도 놓여 있었어요.

 

일요일 저녁에 방문한 카페는 조용한 분위기였어요. 매대에는 당일에 판매되고 남은 빵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하루 장사 마감할 때니 새로운 빵이 더는 나오지 않아요. 비어 있는 빵들은 인기 좋은 메뉴겠죠? 다음엔 낮에 방문해 빵을 구입해야겠어요.

 

빵 좋아시나요? 저는 빵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카페에 가면 커피와 함께 빵 거의 주문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요즘은 빵 많이 먹어 살쪘다는 소릴 들어 빵 먹는 횟수를 줄이고 있어요.

 

냉장 진열대에도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네요. 달달해 보이는 것들이 괜히 욕심나게 만듭니다. 하지만 식탐을 꾹 참고, 하나만 주문하기로 합니다.

 

음료가 준비되는 동안 잠깐 카페를 둘러봅니다. 조용하면서도 곳곳에 예쁘게 꾸며 둔 카페가 뭔가 마음에 들었어요. 아마 손님이 없는 시간에 방문해 더 조용하게 즐길 수 있어서 그런지도 몰라요.

 

창쪽에 마련된 테이블의 풍경은 고깃집 뷰입니다. 동네 카페임을 누가 봐도 알 수 있어요. 예쁜 풍경이 보이진 않지만 술을 마시고 즐겁게 지나가는 사람들,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자리입니다.

 

대구 감삼동 카페 르네뜨르의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입니다.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영업해 늦게 방문하기에 괜찮았어요.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예요. 문의는 053-636-2237.

 

잠시 후 아이스라떼와 밀크티, 오렌지 돔이 나왔어요. 춥다면서 또 차가운 음료를 주문했네요. 이상하게 따뜻한 음료보단 찬 음료에 계속 손이 갑니다.

 

디저트로 선택했던 오렌지돔 7,000원. 사실, 맛이 궁금했다기 보단 오렌지 모양이 마음에 들어 주문했던 녀석이에요. 오렌지 향이 조금 섞였던 것 같은데, 사실 지금은 기억이 잘 안 나요. 그래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만 남아 있군요.

 

혹시 오렌지가 들어 있을까 반을 갈라봅니다. 아쉽게 오렌지는 보이지 않군요. 비록 오렌지는 없지만 촉촉한 디저트와 시원한 커피를 먹으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조용하면서도 깔끔한 실내입니다. 건너 대학생으로 보이는 학생들이 과제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 대학 시절, 머리 쥐어짜며 과제를 할 때는 정말 하기 싫었어요. 열심히 인터넷을 보며 자료 조사하고 발표준비를 하던 그때가 가끔은 그립기도 합니다. 학생 땐 성적을 위해 머리를 쥐어짰다면, 지금은 돈을 벌기 위해 머리를 쥐어짠다는 게 다른 점이랄까요.

 

르네뜨르의 케이크는 모두 우유크림으로 만든다 해요. 얼마 전 친구 카페에서 케이크를 주문했는데 자기네 케이크는 버터크림 베이스라 했어요. 케이크의 베이스도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을 그때 처음 알았어요. 우유크림과 버터크림 전 둘 다 맛있더라고요.

 

이곳은 커피가 아닌 빵을 주로 판매하는 곳이라 해요. 그래서 동네분들에게 맛있는 빵집으로 소문이 나 있다 하더라고요. 맛있는 빵과 조용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던 죽전네거리 근처 감삼동 르네뜨르였어요.

 

ll 대구 감삼동 베이커리 르네뜨르

▶ 위치 :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304길 36

▶ 영업 : (화~일) 08:00 - 23:00

▶ 휴무 : 매주 월요일

▶ 문의 : 053-636-2237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_renaitre_bakery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