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 여행 순두부 맛집 초당 할머니 순두부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강원도
ll 강원도 강릉 대표 먹거리 초당순두부
강원도 강릉으로 여행을 간다 하니 너나 할 것 없이 초당 순두부를 꼭 먹어라 합니다. 강릉에서 초당순두부를 빼놓으면 섭섭하다 할 정도로 유명하데요.
초당순두부길이 있을 정도로 강릉의 대표 먹거리인 초당순두부니다. 많은 가게 중 저희는 <초당 할머니 순두부>에들렀답니다.
ll 강릉 초당 할머니 순두부 메뉴&영업시간
키오스크를 이용해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합니다. 식사로 가능한 메뉴는 순두부백반(11,000원)과 얼큰째복순두부(12,000원)이 있었어요. 이외 모두부를 판매했는데, 저와 친구는 각각 하나씩 시켜 맛을 보기로 했답니다.
초당할머니순두부의 영업시간은 월, 목, 금의 경우 8시부터 1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18시 30분, 화요일은 15시이며,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랍니다. 16시부터 17시는 브레이크 타임으로 방문 전 요일과 시간 잘 확인하셔요.
ll 순두부백반과 얼큰째복순두부
메뉴 주문 후 테이블에 반찬이 하나, 둘 세팅이 되고 순두부백반과 얼큰째복순두부가 나왔어요. 하얀 순두부가 한껏 들어간 순두부백반에 간장 끼얹어 맛을 봅니다. 담배하면서도 고소한 순두부가 입안으로 호로록 들어왔어요.
동해안의 건강한 먹거리, 자연산 비단조개가 들어간 얼큰째복순두부도 맛 봅니다. 매콤한 맛이 있지만, 국물의 시원함이 딱 좋아요. 순두부백반이 조금 싱거운 분들이라면 매콤함에 담백함이 가미된 얼큰째복순두부를 추천!
ll 바다의 맛이 있는 초당순두부
한국 전쟁 이후 살림이 어려워진 초당동 일대에서는 두부를 만들어 강릉시내로 내다 팔았데요. 이때 깨끗한 바닷물을 간수로 써 만든 두부가 유명해지면서 지금의 초당순두부가 나오게 되었다 해요. 한국의 역사가 담겨 있는 식사랍니다.
바다향이 가미된 덕분에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초당순두부. 굳이 이곳이 아니더라도 강릉 곳곳에는 초당순두부식당이 많아요. 나아가 요즘은 초당순두부 젤라또도 유명한 만큼 강릉 방문하신다면 초당순두부로 든든한 식사 한 끼 하시길 추천드려요:)
ll 초당할머니순두부
▶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
▶ 영업 : (월,목,금) 08:00 - 19:00 / (화) 08:00 - 15:00 / (토, 일) 08:00 - 18:30
▶ 브레이크타임 : 16:00 - 17:00
▶ 휴무 : 매주 수요일
▶ 문의 : 033-652-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