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913

경북 추천 여행지 영덕여행 고래불해수욕장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경북 영덕 추천 여행지인 고래불해수욕장 다녀왔어요. 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리 대구에서 자동차로 2시간. 이곳 상징인 고래 조형물이 방문객을 맞이해 줍니다. 과거에는 스테인리스에 빨간색으로 조형물이 설치되었다는데, 지금은 파란색과 흰색으로 단장. 2014년 7월에 11일에 개장해 꾸준한 사랑을 받는 영덕의 인기 많은 곳이에요. 올해는 8월 22일까지 였는데, 저희는 9월에 산책 겸 방문했어요. 폐장한 해수욕장은 너무 평온했어요. 마치 사막의 끝에 나타나는 바다 같죠? 영덕이 블루로드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물의 맑기. 해수욕장 물이 이만큼이나 맑을 수 있다니! 헤엄치는 물고기들 보이시나요?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 피서지로 4년 연속 1등 했다 해.. 2021. 9. 29.
경북 경산 맛집 미즈컨테이너 대구대학교점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대구 근교 도시 경산에 있는 미즈컨테이너 대구대학교점 다녀왔어요.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대 캠퍼스 학생회관 1층에 입점해 있어 주말에는 더 인기 많은 곳이랍니다. 식당 바로 앞으로 주차장이 있으며, 건물 뒤에도 크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아 대구대학생 뿐만 아니라 누구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평일 10시 30분에서 19시 30분 주말에는 11시 30분에서 20시 마지막 주문은 마감 30분 전까지 미즈컨테이너의 본점은 바로 이곳 대구대학교점이라는 것 알고 계시나요? 당시 뭔가 독특한 인테리어에 활기 넘치는 매장 분위기로 대구 곳곳에 미즈와 비슷한 분위기의 식당들이 생겼죠. 지금은 전국적으로 분점이 있어 유명한 곳이 .. 2021. 9. 27.
영덕 백반집 허영만 백반기행 물가자미 전문점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영덕 여행 중 들른 백반집 영덕물가자미 전문점을 다녀왔어요. 경북 영덕군 영덕읍 영덕대게로 939. 영덕 풍력발전단지 구경 후 해안도로를 따라 이동하던 중 발견한 백반집. 12 테이블 정도 있는 식당으로 오후 2시가 다 되어 방문했는데도 빈 자리가 거의 없어요. 알고 보니 허영만 작가의 백반기행의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이더라고요. 우연히 들른 곳이 유명한 맛집이라니! 기대!! 물가자미를 전문으로 운영하는 식당인데, 식당 베스트 메뉴인 물가자미 스페셜 정식 2인분 주문했어요. 가자미회와 구이, 찌개 그리고 밑반찬들이 하나, 둘 테이블 위로 준비 되었답니다. 고소하며 부드러운 식감의 가자미회. 초고추장을 듬뿍 뿌려 무침회로 먹거나 한 점씩 먹어도 괜찮아요. 1인당 한 .. 2021. 9. 24.
경북 영덕 가볼만한 곳, 풍력발전단지 바람개비 공원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가을이 조금씩 깊어지는 요즘, 시원한 바람도 불고 나들이 겸 경북 영덕의 풍력발전단지를 다녀왔어요.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328-1로 검색. 차를 타고 목적지 근처에 도착하면 풍력발전기가 산 위로 솟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말 그대로 풍력발전단지.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걸어서 단지를 보기는 어려움이 있어요. 단지 내에 있는 포인트는 44곳인데 이 포인트들을 자동차 이용해 둘러보거나 왕발통 대여해 둘러보기 추천드려요. 영덕 풍력발전단지 대표 장소 바람개비 공원. 단지 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어 주변을 모두 둘러볼 수 있어 방문 하기 가장 좋은 곳이죠. 공원에 오르면 눈앞으로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가 끝없이 펼쳐진답니다. 녹색으로 물든 산 위로 세.. 2021. 9. 22.
수성구 범어역근처 빵이 맛있는 베이커리카페 르고메드 파리16 Food in Daegu 맨인대구 대구 범어네거리에 있는 르고메드 파리16 카페 다녀왔어요. 맛이 좋은 빵이 많이 있다 해 주말 나들이 겸 다녀왔답니다.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383 지하철 2호선 1번 출구로 나와 범어천네거리 방향 100미터 걸으면 나오는 카페. 주차장 없어, 자가용 방문 경우 길 건너 공용주차장 이용하셔야 해요. 평일은 유료, 주말은 무료. 아침 8시부터 밤 11시까지 1층에는 아침에 갓 구운 빵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샌드위치, 바게트, 크루아상 등 빵도 많고, 쿠기 종류도 있어요. 베이커리와 음료를 드실 분들은 1층에서 결재 후 2층 카페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2층. 앤틱한 인테리어의 2층은 화이트톤까지 더해져 고풍스러운 느낌도 들어요. 요즘 이런 디자인 .. 2021. 9. 20.
경북 군위 카페, 군위호 뷰를 볼 수 있는 카페 댐댐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군위 화산전망대 중 한 곳인 풍차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커다란 군위댐이 보인답니다. 군위호의 예쁜 풍경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댐댐을 다녀왔어요. 경상북도 군위군 삼국유사면 삼국유사로 438-16 또는 학성리 402-8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답니다. 주차장이 없어 갓길 주차. 주말에는 건너 면사무소 주차장 이용할 수 있어요. 새로 오픈한 카페 댐댐. 7월 중순에 가오픈 후 8월 1일부터 정식으로 오픈했는데, 뷰가 예뻐 핫플레이스로 떠 올랐죠. 베이커리 카페 아니에요. 커피와 함께 차, 케이트 크로플 등 간단한 디저트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식사 후 커피&디저트를 드시러 오는 것을 추천. 큰 통유리 너머 군위호의 풍경이 눈앞을 가득 채워 감탄이 절로 나오.. 2021. 9. 17.
경북 군위 소고기집, 이로운 한우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군위를 간다하니 지인분이 군위에 가면 한우를 먹고 와야 한다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추천 받은 소고기집. 이로운한우를 다녀왔어요. 대구, 의성, 안동 등 군위 주변 도시에서 방문하는 일이 많아 초대형 주차장 보유. 저희는 평일 낮에 방문해 식당내 사람이 적었어요. 주말에는 대기 번호표를 받아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다 하더라고요. 한우 판매와 식당이 별도로 운영 됩니다. 한우 부위를 선택 계산 후 뒷편에 있는 식당에서 따로 이용료를 지불하셔야 해요. 한우꽃살, 등심, 갈비살 등 다양한 한우부위가 있으니 드시고 싶은 만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결재가 진행되면 환불 및 교환은 어려우니 적당량 구입 후 추가구입 추천! 구입한 한우를 들고 반대편 식당으로 이동하면 .. 2021. 9. 15.
대구근교 군위 가볼만한 곳 화산마을 풍차전망대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요즘 군위의 핫한 장소 화산마을의 풍차전망대. 화산산성과 가까운 명소 풍차전망대를 소개합니다. 주소지는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 산230 또는 화산산성전망대 검색 해발 800미터 산 정상에 있는 곳이기에 대중교통은 힘들기에 자차를 이용한 방문을 추천드려요. 화산마을을 향하는 길은 많이 좁더라고요. 주말에는 양방향 주행이 어려울 때도 있다던데 양보운전은 필수. 마을에 진입하면 차량은 한 방향 통행하셔야 해요. 시계 반대방향으로 운행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고랭지 밭을 지나 도착한 풍차전망대 바로 아래에 넓은 주차장이 있더라고요. 여유롭게 주차 가능해요. 붉은 지붕의 예쁜 풍차는 문화관광해설사가 계시는 곳으로 해설을 듣고 싶은 분은 신청하시면 되는데 코로나 시기에.. 2021. 9. 13.
대구 근교 군위 가볼만한 곳, 화산산성 가는 법 Trip in GyeongBuk 맨인대구 최근 SNS에 핫한 지역으로 소개 되는 경상북도 군위. 힐링영화 리틀포레스트의 촬영장소로 소개된 이 후 군위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오늘은 군위의 관광명소 중 한 곳인 화산산성을 소개합니다. 경상북도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산 230. 화산산성은 풍차전망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정작 이곳으로 향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더라고요. 화산산성은 풍차전망대를 가는 일방향 길에서 조금 벗어난 길에 있으며, 차량 진입이 불가능해 걸어서 1km 정도를 가야해요. 화산산성을 향해 걷다 보면 옆으로 이런 풍경이 보여요. 부근까지 운전을 하다보면 주변 풍경을 제대로 보기는 힘든 경우가 많은데, 이날은 산성까지 걸어 이동한 덕에 예쁜 풍경을 볼 수 있네요. 1.. 2021. 9. 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