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3

대구 동촌유원지, 스시가 생각날 때 스시센슈

Foo in Daegu 맨인대구 ll 동촌유원지 나들이 얼마 전 동촌유원지로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 방문해도 데이트 코스로 괜찮은 동촌유원지. 하지만 이날은 동촌유원지를 걷기보다 이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스시가게인 스시센슈를 방문하는 것이 목적이었어요. 외관부터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언제나 사람이 많아 보고 지나쳐야 했던 스시센슈. 이날은 깔끔한 저녁 한 끼를 먹고 왔답니다. ll 깔끔&고급 느낌의 식당 넓은 주차장부터 넓은 실내까지 갖춘 대형 식당. 저녁을 먹기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식당 내부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내부와 군데군데 만들어진 조형물들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들게 만들어 줍니다. 단품 초밥 세트는 17,000원. ..

대구 수성구 고산 돗자리 펴고 노는 카페, 더플레이그라운드

Food in Daegu 맨인대구 ll 야외가 넓은 카페 대구 지하철 2호선 연호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의 카페, 이런 골목에 카페가 있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하얀 외벽과 붉은 벽돌로 지어진 카페가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아는 사람은 모두 안다는 카페, 잔디가 깔린 넓은 야외와 그늘막, 그리고 빈티지한 느낌의 실내가 힐링 장소로 딱. 넓은 주차장으로 차량 방문도 어렵지 않아요 다만, 들어오는 골목이 좁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ll 실내보단 야외가 좋아요 여유를 즐기기 좋은 카페, 더 플레이 그라운드 로스터리 카페. 실내에서 주문을 할 수 있고, 실내 테이블은 많이 없어요. 야외가 넓다 보니 주로 방문객은 야외에서 즐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어요. 카페 내부는 그렇게 넓지 않기에, 굳이 실내에 앉..

대구 수성구 주말 나들이, 실내 데이트 대구국립박물관 특별전 "빛의 과학"

Trip in Daegu 맨인대구 ll 주말 나들이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낮, 생각만 해도 더워집니다. 지난 주말 나들이 삼아 친구와 함께 대구국립박물관을 다녀왔어요. 대구 황금동에 있는 대구박물관은 시민에게 개방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올 수 있는 곳이에요. 특히 무더운 여름철, 실내에서 시원하게 관람하며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랍니다. ll 상설전시실 구석기시대의 유물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는 상설전시실, 교과서에서 보던 다양한 유물과 문화재를 실물로 구경해보는 시간입니다. 학생 때는 이해도 가지 않고, 어렵기만 하던 내용들이 성인이 된 지금에야 다시 한번 공부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ll 특별 전시실 이날 박물관을 들른 이유는 바로 특별전시관 관람을 위해서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