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여행

부산 서면 이베리코 전문 식당 70연탄 서면점

by 춈덕 2023. 1. 5.
728x90
반응형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부산광역시

ll 부산 서면 고깃집

친구들과 부산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중 최대 묘미는 저녁 고기파티. 이번 여행은 식당에서 고기를 먹기로 했기에 부산 서면 가볼 만한 곳으로 고깃집을 찾아야 했어요. 검색 중 발견한 <70 연탄 서면점>. 연탄과 이베리코의 조합이라는 것이 눈에 띄어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두툼한 고기로 식감이 좋은 이베리코
10일간 숙성 후 나오나 봐요

ll 서면 클럽 골목에 있어요

주소는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80번가길 56. 서면의 클럽 골목의 뒷블럭에 있는 고깃집이에요. 16시부터 24시까지 영업하는데, 토요일과 일요일은 15시에 오픈. 저희는 외지인이라 대중교통으로 방문했는데, 서면 클럽 골목에 있어 주차는 당연 불가능해요. 만약 차로 방문하신다면 조금 떨어진 곳에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할 듯.

서면 클럽 골목에서 한 블럭 들어가야해요.

ll 70년 레트로풍의 식당이에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오렌지빛 조명 아래 신문지와 포스터, 딱지 등으로 도배된 벽이 눈에 띕니다. 가게에는 검정 드럼통이 테이블을 대신하는 70년대 레트로풍의 식당이었어요. 요즘 레트로 스타일의 식당 많죠. 40대 이상에게는 향수를, 10-30대에게는 새로움을 주는 만큼 레트로 식당 인기 많더라고요. 그렇다고 완전 레트로가 아닌 현대식으로 걸맞게 개선된 곳이기에 찾는 재미도 있는 곳이에요.

드럼통과 신문지 인테리어의 레트로풍이네요
소지품, 옷 등을 넣을 수 있는 의자

레트로 식당 많죠? 레트로풍의 대구 양대창집

대구 양대창 맛집 세광양대창 대구수성점 메뉴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대구광역시 친구와 함께 양대창으로 유명하다는 대구 수성구 맛집 세광양대창 다녀왔어요. 서울에서 유명한 양대창 전문점이라는데 대구에도 상륙했지요. 대구에는 수성

worldincamera.tistory.com

ll 연탄과 이베리코의 만남

드럼통 안에 연탄이 빨갛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숯불이 아닌 연탄불에 구워 먹는 고기라니, 벌써부터 어떤 맛인지 궁금해집니다. 연탄도 연탄이지만, 제가 기대한 고기는 이베리코. 요즘, 맛있는 고깃집 너무 많아요. 그중 두툼한 고기와 맛 좋은 식감으로 핫한 이베리코를 개인적으로 좋아해요. 70 연탄 서면점은 이베리코 중에서도 가장 좋은 등급이란 베요타를 쓴다니 어떤 맛일지 궁금했어요.

불판 아래 연탄이 빨갛게 타오릅니다.
분홍빛의 신선도가 좋아 보이죠?

경북 경산에 있는 이베리코 식당

경산 백천동 흑돼지 이베리코 식당 하늘돼지 백천점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경상북도 경북 경산 돼지고기가 맛있다는 하늘돼지 백천점 다녀왔어요. 이베리코 흑돼지가 메인인 곳으로 로컬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에요. 경상북도 경산시 경청로 217길

worldincamera.tistory.com

ll 이베리코 베요타

사실, 이베리코에 대해 잘 몰라요. 그냥 고기가 맛있다 정도만인데, 이곳 메뉴판을 보고 있으니 더 어려워집니다. 칼라캡, 플루마, 악어살... 사장님께 추천을 부탁드렸고, 저희는 모듬으로 종류별로 먹어보기로 했답니다. 연탄 70이라는 불도장이 꾹 찍힌 송이와 함께 분홍빛의 고기가 테이블로 올려집니다. 뒷고기처럼 고기가 썰린 모양이 모두 달라요.

메뉴.. 이름이 어렵군요.. 사장님께 추천 받습니다
부위별로 먹어 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듯?

ll 겉바속촉, 육즙까지 좋아요

먼저, 사장님께서 고기를 서빙해주시면서 각 부위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어요. 처음에는 고기를 조금 구워 주시는데, 너무 바짝 굽지 말고 소고기 처럼 적당히 익었을 때 먹길 추천하시더라고요. 사장님의 방법대로 고기를 먹으니 엄지가 척 올라갑니다. 겉은 조금 바싹할 정도로 굽혔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그래도 느껴집니다. 육즙과 숙성육의 향이 입안을 맴도는 이 맛에 이베리코 좋아해요.

바짝 굽기 보다 적당히 구워 육즙이 남아 있게 구워야한데요
돼지지만 소고기의 느낌 느낄 수 있을까요?

ll 기호에 따라 찍어 먹는 소스

블로거님들은 돼지고기 먹을 때 어떤 소스에 주로 찍어 드시나요? 저는 생와사비를 좋아합니다. 예전엔 식당 가면 생와사비를 따로 달라 요청해야 했는 경우 많은데, 요즘은 생와사비 처음부터 주는 식당 많아졌어요. 이곳 역시 생와사비를 주는데, 이 외에도 코셔소스, 쌈장, 과일소스, 레드핫소스, 젓갈소스 등 여러 소스가 함께 세팅되더라고요. 기호에 맞게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전 생와사비가 가장 좋았다는!

개인적으로 생와사비 가장 좋아해요
고기에 명이나물 빠질 수 없죠
다양한 소스에 고기 찍어 먹어봅니다

겨울에 방어, 빠질 수 없죠. 대방어 추천 식당

부산 가볼만한곳 영도 빨간등대횟집 대방어코스요리

여행으로 즐기는 세상 부산광역시 ll 부산 영도 근처 가볼 만한 횟집 주말 어머님을 모시고 부산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태종대를 둘러볼까 해 대구에서 출발했는데, 부산에 도착하니 12시가

worldincamera.tistory.com

ll 고기 후 라면 & 쫀드기

고기 후 라면은 필수코스예요. 된장을 먹을지 냉면을 먹을지 고민하다, 이날은 매콤한 라면이 생각나 라면으로 주문했어요. 양은 냄비에 계란을 살살 푼 라면으로 마무리까지 하니 깔끔하게 식사를 했답니다. 거의 끝날 무렵 사장님께서 쫀드기를 서비스로 주시길래, 연탄불에 쫀드기까지 야무지게 먹었답니다. 부산 서면을 방문했다 고기가 생각난다면 방문하기 좋은 고깃집. 연탄70 서면점을 추천드립니다:)

고기 후 라면은 진리!
입가심으로 쫀드기까지 마무리 해줍니다
다음에 또 방문하도록 할게요!

부산 연탄70 서면점
▶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680번가길 56, 1층
▶ 영업 : (월-금) 16:00 - 24:00 / (토-일) 15:00 - 24:00
▶ 문의 : 0507-1367-925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