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Field Trip In Korea ]

World In Camera


▲달서구청 행사가 진행된 웃는얼굴아트센터 야외무대와 주변 도로예요.



  며칠 전 대구 달서구청의 행사 촬영을 위해 성서에 있는 웃는얼굴아트센터를 방문했었어요. 이번 행사는 2018 희망 달서 큰잔치라는 큰 타이틀로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부터 14일 일요일까지 삼 일간 달서구에서 열린 큰 행사랍니다. 




삼 일간 진행되는 큰 행사예요


  이번 축제는 달서구와 달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에요. 창의, 예술체험, 발명체험, 그리고 다사랑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행사가 3일간 진행되는 큰 행사인데, 저는 둘째 날 점심 무렵 잠깐 방문할 수 있었어요. 태풍 콩레이 떄문에 주말 촬영 일정이 모두 밀려 하루하루 정신없이 보내고 있답니다.


▲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었어요.

  행사는 웃는얼굴아트센터의 야외 공연장과 센터 앞 도로에서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시민들이 관람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가 기획되었어요. 특히, 가장 행사 부스의 가장 큰 주제는 <신나는 발명 체험 한마당>으로 발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었답니다.


▲많은 부스와 함께 여러 체험 행사가 진행중이었어요.


▲전시관도 보고, 부스에서 여러 체험도 해봐요~


무료입장이지만 재료비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대부분 무료랍니다. 하지만, 일부 부스에서 진행되는 행사들은 재료비를 위해 소정의 금액이 필요하기도 했어요. 1000원이나 3000원 등 그렇게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다양한 발명 체험을 해보고, 만든 발명품은 자신이 가져가기 때문에 그렇게 비싸지 않은 금액이었답니다 :)


▲발명품 만들기 체험의 경우, 소정의 금액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4차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VR기기도 써보고


▲뭔가 신기한 마차?








눈과 귀가 편해지는 휴식의 시간


  아침부터 저녁까지 진행되는 행사이기에 걸어 다니다 보면 어느덧 피로가 몰려오기도 하죠. 하지만 야외무대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 대구시의 인디밴드부터 댄스팀 등 여러 퍼포먼스를 무료로 관람할 수도 있답니다.


▲인디밴드의 공연도 계속 흘러나와요


▲잠깐 벤치에 앉아 지친 눈과 귀에 힐링을~



달서구 출범 30주년 축하 공연까지

  

  올해는 달서구 출범 30주년이라 더욱 특별한 해가 되었어요. 저녁 7시부터는 부모님 세대가 좋아하시는 현숙, 강진, 한혜진 등 대중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데요. 하지만 저는 다음 일정으로 인해 저녁까지 있을 수 없어 안타까움이 남았네요.


▲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진행중인 웃는얼굴아트센터


▲웃는얼굴아트센터 내부에는 전시관도 마련되어 있어요.



달서구가 계속 웃을 수 있게 많이 많이 참여해주세요~

  

  달서구민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2018년이 끝나지 않은 지금 앞으로도 다양한 달서구청의 행사가 남아 있어요. 그리고 2019년이 되면 또 새로운 행사가 기획되어 대구시민들을 찾아오겠죠. 대구의 발전을 위해, 가족의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행사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