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Field Trip In Japan ] 

World In Camera




후쿠오카 여행의 시작, 모츠나베


  아침부터 후쿠오카의 하카타 역에 도착할 때까지 저희는 한 끼도 먹지 않았어요. 후쿠오카 여행의 첫 끼는 맛있으면서도 배부르게 먹겠다는 나름의 신념(?)이었죠. 가장 인기 있으면서도 먹었을 때 아쉬움이 남지 않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중 후쿠오카의 대표 음식인 모츠나베를 떠 올렸어요. 모츠나베는 곱창전골의 일본말인데, 후쿠오카는 이 모츠나베가 가장 유명하다 해요. 그래서 저흰 맛있으면서 배부른 첫 끼로 모츠나베를 선택했고, 하카타 역의 데이토스에 있는 《모츠나베 오오야마》로 향했답니다.




모츠나베 오오야마


  후쿠오카 필수 먹거리 중 하나인 곱창전골은 후쿠오카의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어요. 도심 곳곳에서 전문점을 찾을 수 있지만, 저희는 하카타역의 데이토스 1층에 식당들이 모여 있는 모츠나베 오오야마로 향했어요. 대다수의 일본식당이 그렇듯 모츠나베 오오야마 역시 약 10개의 테이블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인 식당이에요. 은은히 풍겨오는 풍등 모양의 조명과 먹음직스럽게 찍힌 곱창전골 사진이 저희를 맞이합니다.


▲ 하카타역 데이토스 1층에 있는 모츠나베 오오야마


▲ 모츠나베 오오야마



1인 1 곱창전골


  한국인에게 유명한 곳인 만큼 한국어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 모츠나베 주문은 어렵지 않았어요. 기본 메뉴인 모츠나베는 1인 1380엔으로 2인 이상부터 주문할 수 있다 합니다. 국물은 손님의 기호에 따라 된장 맛, 간장 맛 그리고 마늘을 넣지 않은 미즈타끼풍을 선택하면 되는데, 저희는 가장 인기 좋다는 된장 맛을 선택했어요. 15분 후, 종업원이 모츠나베 냄비가 올려진 휴대용 가스버너를 들고 저희 테이블로 다가왔어요. 한 냄비에 모두 같이 주는 줄 알았는데, 각자의 냄비로 음식이 준비되더군요.


▲ 한 상 가들 채운 모츠나베~!


▲ 개인 냄비로 1인 1 곱창전골이 가능하답니다.



담백함과 매콤함을 모두 느껴요


  진한 된장 국물 위로 수북이 쌓인 부추와 양배추, 그리고 큼직한 두부까지 듬뿍 들어간 곱창전골, 모츠나베. 곱창이 혹여나 느끼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막상 먹어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담백한 국물에 매콤한 고추와 마늘, 그리고 고소한 깨까지 추가된 모츠나베는 오히려 먹기 편했고 국물도 시원스레 목으로 넘어갔어요. 


▲ 야채와 두부를 듬뿍 듬뿍~ 곱창은 밑에 들어 있답니다.







세트 메뉴로 배를 채워요


  아침부터 쫄쫄 굶은 저희는 단품이 아닌 모츠나베 세트를 시켰어요. 단품의 경우, 모츠나베 외에 다른 메뉴는 추가 금액을 내면 되는데, 저희가 시킨 세트는 공깃밥과 함께 반찬 몇 가지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얇게 썬 돼지 볶음과 곤약무침, 그리고 또 다른 대표 음식인 명란젓이 함께 제공되었어요. 조금은 짠 감이 있는 모츠나베 국물을 밥과 함께 먹고, 명란젓의 비릿함을 모츠나베 국물이 잡아주는 완벽한 궁합을 이루더군요. 덕분에 국물까지 모두 깨끗이 비웠답니다.


▲ 세트메뉴를 시키니 공깃밥과 반찬 몇 가지를 함꼐 준답니다.


▲ 곤약과 일본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명란젓!



곱창과 맥주의 조합도 짱 좋아요


  곱창을 보니 맥주 생각이 절로 나더군요. 『후쿠오카 여행은 맥주와 함께』라는 기분으로 생맥주를 주문했답니다. 담백한 곱창전골과 시원한 맥주의 만남은 또 다른 맛의 세상을 알았다는?! 여기에 안주로도 그만인 돼지고기볶음과 곤약까지 어느새 맥주 한 컵을 뚝딱 비워버렸답니다:)


▲ 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맥주~!!


▲ 맥주 안주로 곱창도 좋았지만, 돼지고기볶음 역시 좋았어요!



맛있는 곱창전골과 시원한 맥주 한 잔의 여유로 후쿠오카 여행의 시작을 알린 모츠나베 오오야마. 하카타 역을 방문한다면 데이토스 1층의 식당지구에서 찾아보세요. 오픈 시간은 11:00부터 24:00까지이며, 모츠나베는 기본 1인 1,380엔에 2인부터 주문할 수 있답니다. 참, 저희가 먹은 세트 메뉴는 1인에 1,560엔이었던 것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


▲ 후쿠오카의 명물 모츠나베 한 접시 하실래요?

댓글
댓글쓰기 폼